와글와글 소리 말랑말랑 두뇌발달 그림책
율사 예멘 지음, 차루 오다바시 그림, 서남희 옮김 / 스푼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랑말랑 두뇌발달 그림책'은 <삐뚤빼뚤 선>, <알록달록 색>, <와글와글 소리>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한 권인 <와글와글 소리> 그림책을 만나보았다.

그림책은 그림과 글로 구성되어 있지만, 소리를 내어 읽어준다. 그래서 아이와 그림책을 읽다 보면 많은 감각을 깨울 수 있다. 엄마의 목소리로 읽어주며 아이와 만나는 <와글와글 소리> 그림책이 궁금해졌다.

표지에 소리를 듣고 있는 등장인물은 인사를 한다. "안녕!"이라고. 그리고 자신은 소리가 너무너무 좋다고 한다. 그러고 나서 궁금하고 즐거운 자신이 좋아하는 소리를 말해 준다.

가을의 낙엽 밟는 소리, 겨울의 눈 밟는 소리, 봄의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여름의 파도 소리, 구름이 밀려오는 소리, 주전자에 물 끓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말해 준다. '바삭바삭 바스락, 뽀드득, 토독토독' 등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의성어를 들려준다. 그림과 글을 보고 있자면 마치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 그림책을 보며 내가 좋아하는 소리, 아이가 좋아하는 소리를 모아보면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또 핸드폰으로 좋아하는 소리를 담아 녹음하고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였다.

그림책 내용이 끝나고 옮긴이의 말에 '나만의 소리 그림책'을 만들어 보라는 말이 있었다. 이 그림책을 보고 '나만의 소리 그림책'을 정말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하며 그림책을 덮었다.

아이가 4살 즈음 말이 느린 편이라 걱정을 하며 말놀이 그림책을 찾아보았던 기억이 있다. 예쁜 말들과 의성어가 담겨 있어 아이들이 말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