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마수드 가레바기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그림책을 펼쳐봅니다. 두 행성 사이에 왜 전쟁이 일어났을까요?

행성의 이름은 알파 행성, 오메가 행성 입니다. 두 행성 사람들은 서로 무역을 하며 잘 지냈어요.

오메가 행성의 과학자는 멀리 있는 별들을 볼 수 있는 장치를 발명했고, 별자리 지도를 그렸어요.

소식을 들은 알파 행성에서 오메가 행성 지도를 구해오라고 해요. 그런데, 알파 행성에서는 별자리 지도의 별들이 보이지 않아요.

알파 행성 사람들은 오메가 행성 사람들이 가짜 지도를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화가 나요.

그렇게 알파 행성 사람들과 오메가 행성 사람들은 서로의 별자리 지도를 그리고, 자신의 행성 지도만이 정확한 지도라고 주장하게 되요.

서로의 말만 옳다고 주장하던 두 행성 사이에서 전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알파 행성과 오메가 행성 사람들은 자신의 행성 자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 별자리를 바라보게 되지요.

이 그림책은 각자의 이야기만 옳다고 주장하던 사람의 시선에서 사실을 바라보았을 때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들려줍니다.

그림책은 자신의 이야기만 옳다고 주장하기보다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봐야한다는 점을 말해주고 있어요.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마주한두행성의별자리지도전쟁 #마수드가레바기 #라미파 #한울림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