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와 나 푸른숲 새싹 도서관 41
엘리 울라드 지음, 도리엔 브라우버르스 그림, 이계순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그림책은 '지구에서의 생명의 역사'에 대해 알려주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지구가 땅에 생겨나고, 생명체가 생겨나기 시작하고, 땅에 울창한 숲이 펼쳐지고, 기온이 올라가고 유성이 충돌하며 지구가 힘없이 무너지고, 공룡이 지구를 지배하고, 식물에서 꽃이 피어나고, 소행성이 지구에 떨어져서 공룡들이 죽어가고, 살아남은 생명들과 새로 생겨난 초원이 생기고, 유인원이 등장하고,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또다시 세상이 얼어붙고, 머리가 영리한 인간이 세상을 발전시킵니다. 그리고 인간은 지구에서 더 많은 것을 원하며 욕심을 부리고요. 그렇게 지구는 위기에 놓여있고 지구를 우리가 지켜나가야 한다는 이야기로 끝이 납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과학적 지식을 이야기를 들려주듯이 알려주고 있어서 지구의 시작과 지금의 모습을 영화를 보듯이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 그림책은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권장으로 되어있지만 6살인 저희 아이도 집중하여 그림책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주제가 '환경'이어서 요즘 멸종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하고, '지구를 지켜야 한다'라는 노래와 캠페인을 경험해 봐서 관심을 가지고 그림책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구에서 많은 혜택을 누리고 사는 인간이 결국 지구를 위협하는 존재가 되었다는 사실이 안타깝지만, 인간만이 지구를 다시 지켜낼 수 있다는 것도 그림책을 보며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