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의 비밀 가방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40
정경숙 지음 / 길벗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표지의 악어는 비밀 가방을 머리에 뒤집어쓰고 있습니다. 악어의 가방에는 뭐가 들어있을지 궁금해지는 마음으로 그림책을 펼쳤어요.

악어 도롱이는 낯을 많이 가린대요. 누군가와 같이 어울리는 방법이 어렵기만 합니다. 도롱이의 소개 옆에는 도롱이의 가방이 있는데요. 가방으로 삐죽 튀어나와 보이는 것들이 무엇일지 궁금해져요.

바로 뒷면에서 가방 안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나왔어요. '가면'이에요. 도롱이의 가방에는 가면이 잔뜩 들어있네요.

도롱이는 첫 만남의 어색함 때문에 가면을 꺼냅니다. 수다쟁이 가면을 꺼내 쓰면 시간이 금세 흘러가고요. 부담되는 관심이 힘들 때는 쌀쌀맞은 가면을 꺼내 쓰기도 해요. 버럭 화를 내는 사람에게는 사나워진 야수 가면을 쓰고요.

가방에 들어있는 다양한 가면을 쓰고도 도롱이는 여전히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어렵습니다. 그림책의 그림을 보면 도롱이의 마음을 엿볼 수 있어요. 가방 뒤에 숨어 웅크리고 있는 도롱이의 모습이 도롱이의 힘든 마음을 대변해 주는 것 같아요.

내 모습이 아닌 가면으로 나의 진짜 모습을 가린 도롱이의 마음은 어떨까요?

누구나 도롱이와 같은 마음, 경험이 있을 텐데요. 내 모습을 가리고 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림책의 도롱이의 가방을 펼쳐볼 수 있는 장면이 나오는데, 도롱이의 가방을 열었을 때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생각해 보세요.

그림책은 잔잔하고 평화롭게 마무리되는데요. 그림책을 보며 나의 진짜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사람들의 관계가 어려워 나의 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으로 살고 있다면, <악어의 비밀 가방> 그림책을 펼쳐보면 공감이 될 것 같아요.

어른들, 아이들 사람들의 관계가 어려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그림책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