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도 안 졸린 나비 스콜라 창작 그림책 40
로스 뷰랙 지음, 김세실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작들보다 더 유쾌해진 나비가 돌아왔다.

참을성 없는 애벌레

포기가 너무 빠른 나비

두 그림책의 뒤를 이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나비의 야기 하나도 안 졸린 나비는 잠을 자지 않고 버티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공감하는 내용이다.


말놀이 그림책이라고 해야 하나?

나비는 야행성의 호저를 만나 유쾌하게 말놀이의 진수를 보여 준다.

네가 무슨 행성이야?

그래 너는 뭐든 반대로 하는 거야?

넌 밥 먹기 전에 간식부터 먹겠지?

아이들은 나비와 호저의 대화를 들으며 재미있다고 웃고 이게 바로 이 그림책의 매력이다.



야행성 동물인 호저는 밤에 어떻게 보내는지 알 수 있고 나비도 야행성이 될 꺼라고 선언한다.

그렇지만 밤이 주는 무서움도 체험해 보고, 다시 잠들려고 시도도 해본다. 호저는 나비를 재울려고 책도 읽어 주는데 지난 날 나의 모습이 떠올렸다.

지금도 아이들이 잠들기 전 책을 읽어 주고 있지만, 첫째는 책을 읽어주면 하나도 안 졸린 나비처럼 잠 안자고 버티는 바람에 😂 힘들었던 기억이 있다.

시간이 흘러 지금은 웃으면서 아이와 이야기했지만 그 당시엔 나의 크나큰 고민이었고 그 때 재울려고 노력했던 모습이 이 그림책의 호저의 닮아 있다.

내가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너와 나의 엄청나게 멋진 계획

리스트 부분이다.

아이와 놀아 줄 게 고갈되면

펼쳐봐야 할 부분이다.



나비에게도 평온이 찾아오고

스르륵 잠든 나비의 모습과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게

마무리하는 작가의 재치가

돋보이는 그림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