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탕 어디 갔어? 스콜라 창작 그림책 39
김릴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내 머리에 똥 샀어?>가 생각나는 책인데 주인공이 너무 불쌍한 책이다. 정말 아끼다가 똥된다는 속담이 어울린다. 노력으로 얻지 않은 물건이지만 한 입만 핥았을 뿐인데 사탕이 어디로 간 것이냐?


데굴데굴 사탕을 입에 넣고 책을 보라고 하는데 이렇게 책을 읽으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다.

표지에 나오는 동물은 누구지?라고 물으니 모른다. 내생각에는 멍멍이같은데. 그래서 두더지 머리위로 똥을 눈 한스가 생각이 났다.

또 그림을 보면 곰같아 보인다.


기발하고 유머러스한 그림책이라 작가가 누구인지 궁금했다. 김릴리 작가님이네.





ㅎㅎㅎ

재채기에 떨어져 버린 사탕은 곰에게로 간다.




"아무도 모르게 나 혼자 먹어야겠다."

과연 혼자 먹을 수 있을까?




바위 밑에 숨겼지만 땅 속 동물에게 달콤한 향기며 맛이 전해질 수 밖에 없다.



박장대소하며 웃은 장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 아닐까 싶다.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이번에는 초콜릿이 떨어진다. 여전히 혼자 먹을려고 한 번 핥아먹고는 다시 숨기는데 어쩌면 좋냐고요.

불쌍한 곰 친구들이랑 나눠먹었다면 더 많이 먹을 수 있을텐데 안타까워. 나누는 즐거움을 알게 된텐데 욕심을 부리다가 하나도 얻지 못하는 슬픔을 느끼고 나서야 친구와 나누지 싶다.

그림이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도 나도 읽는 즐거움이 있는 그림책이었다. 독후활동 QR코드까지 있어서 활용해 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