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13 -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신기한 스쿨버스 13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한음 옮김,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 / 비룡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기한 스쿨버스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유치원에서 신기한 스쿨버스를 보고 온 아이는 계속 스쿨버스이야기를 나에게 들려줬다.


예전부터 신기한 스쿨버스는 사줘야지했었고
글밥이 있다보니 초등학생이 되면 보여줘야겠다 생각했는데 얼마전부터 동화책도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전집으로 들여줬다.



그러나 따끈따끈 신간 신기한 스쿨버스 13권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가 새로 출간되어 버렸다. 으하하 오늘 드뎌 최신간을 만나게 되었다.


 



보자마자 너무 좋아하는 아이다. 나보다 내용을 더 잘 알고 있는 아이^^ 역시 전세계적으로 많이 읽히는 책은 이유가 있는거구나.



우리 학교다닐 적 과학교과서에 나와 있는 전문적인 지식들이 정말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부분들을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형식으로 풀어가니 이해가 쏙쏙된다.
우리아이가 7살이니 지금부터 초등대비를 조금씩 해줘야하는데 과학부문은 초등교과연계라서 신기한스쿨버스로 해야겠다.


 




진화론하면 다윈아닌가.
지구에서 처음 생명체가 살게 된 이야기부터 인간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진화론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프리즐 선생님과 반 친구들.

 


우리 아이는 책을 다 읽고 부록이 뭔지 아주 궁금해한다. 주사위놀이는 몇번해봤고 신기한 스쿨버스13권 부록도 아주 재미있어하며 독후활동겸 같이 책을 마무리할 수 있어 좋다.


특히 프리즐선생님과 반친구들이 단세포 생물부터 지금의 인간이 되기까지 직접 변신의 변신을 거듭하는 모습을 통해 유치부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양서류나 호모 사피엔스 같은 용어를 해석하기 쉽게 표현한 부분이 이 책의 인기비결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