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마음 식물원 (아틀리에 컬렉션) 메리골드 시리즈
윤정은 지음 / 북로망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메리골드 마음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메리골드 마음 식물원.
마음을 꽃과 나무로 만들어 주는 곳.

마음을 꽃으로 피워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메리골드 마음 식물원의 주인 지은은 수많은 환생을 거듭하면서도 자신의 잘못으로 부모님을 잃었다는 죄책감 속에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자신이 갖고있는 마법의 힘의 소명을 깨닫고 한적한 메리골드 마을의 바닷가 근처 낡은 폐공장에 마음 식물원의 문을 연다.


마음을 꽃피워 드립니다.
있는 그대로의 당신이 환대받는 곳,
마음 식물원입니다.



✏️삶에 지치고 상처받은 사람들의 발길을 마치 마법에 홀린듯이 이끌어 같이 위로차를 마시며 자신의 아픔을 공유하고 위로 받으며 아프고 상처 난 마음을 식물로 피워준다는 설정의 따뜻한 동화같은 이야기로 공감과 힐링을 함께 할수 있는 책이다.


🔖"세상은 말이야, 내가 보고 싶은 대로 보인단다. 아름다운 세상을 보고 싶으면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해. 춥고 외로운 이에게 따뜻한 차 한잔을 건넬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세상은 아름다워 보일 거야."

🔖"기억하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하얀 마음과 검은 마음을 동시에 끌어안는 순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 피기 시작한단다."

🔖"후회와 아픔은 때론 생을 살아가게 하는 힘이 되니까요. 가치 없는 감정은 없어요. 슬픔이 있어야 기쁨도 있고, 후회가 있어야 다음의 후회 없는 선택도 있지 않을까요?"

🔖"그럼 행복한 척 보여주는 거 말고, 내 안에서 소소한 즐거움과 기쁨을 찾아봐요. 작은 즐거움들이 매일 모이면 행복한 매일이 아닐까."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늦거나 이른 나이는 없어요. 세상의 기준 말고 자신만의 기준으로 인생을 살아요. 아무도 대신 살아주지 않는 내 인생이잖아. 누구보다 소중한."

🔖"마침표는 말이야, 쉼표라는 뜻이기도 해. 끝은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하니까."





#메리골드마음식물원 #윤정은 #북로망스 #메리골드시리즈 #메리골드아틀리에컬렉션 #소설 #장편소설 #한국소설 #소설추천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베스트셀러 #신간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