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의 소녀
세라 페카넨.그리어 헨드릭스 지음, 이영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익명의 소녀(An Anonymous Girl, 2018), 그리어 헨드릭스, 세라 페카넨, 만족도 70%



출장 화장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제시카는 어느 날 대학생 손님을 방문하였다.

그곳에서 대학생들의 대화를 듣게 되는데, 심리 실험에 참가하면 500달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원래 실험에 참가하려던 대학생이 못가게 된다는 것을 알 제시카는 생활비와 동생의 치료비를 벌기위해 대학생으로 신분을 속이고 정신과 교수의 실험에 참가하게 된다.

실험을 하는 사람은 실즈 교수인데. 제시카에게 남들에게 말하지 않은 비밀을 털어놓게 한다.

교수의 질문과 제시카의 답변에 대해 비밀이 보장된다고 하자 제시카는 교수가 원하는 은밀한 비밀까지 털어놓게 되고 예상 밖의 수입에 놀라게 되고 실험 내용이 이상하지만 실험에 계속 참가하기로 한다.

그러자 실즈 교수는 제시카에게 한 남자를 유혹하라는 지시까지 받게 되면서 내가 이런 일까지 해야하나 생각하지만 고수입을 놓칠 수 없어 교수의 지시를 따른다.

얼마 후, 제시카는 실즈 교수가 자신의 남편인 토마스를 유혹하라는 지시까지 받게 되자 이 실험이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 실즈 교수와 그녀의 남편에 대해 조사를 해본다.

그리고 토마스와 만나게 되었는데, 토마스는 실즈 교수를 조심하라고하고 그녀의 싦험에서 떠나라고 충고하였다.



실즈 교수를 조사하다가 제시카처럼 실즈 교수의 실험에 참가했던 캐서린이라는 여자가 자살한 것을 알게된다.

제시카의 조사 결과, 사망한 캐서린이 토마스와 불륜을 저질렀고, 후에 실즈 교수가 그 사실을 알았다는 것이다.

실즈 교수는 남편에게 집착하고 있었고, 같은 심리상담가인 토마스는 상담 중에 환자와 개인적인 접촉을 한 것이기에
이 사실이 드러나면 토마스의 직업은 물론, 부부 생활마저 깨지게 된 처지였다.

그래서 실즈 교수는 캐서린을 상담하면서 그녀의 심리를 건드렸고, 과량의 약을 먹여 죽게 한 것이다.

이 모든 일이 제시카의 조사로 드러나자 실즈교수는 자살해버린다.




실즈 교수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해서 인지 읽는 내내 이야기를 제대로 짚어내지 못했다.
실즈 교수에게 제시카의 역할이 뭐였는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