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라이즈 아르테 미스터리 16
T. M. 로건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리얼 라이즈(Lies, 2017), T.M. 로건, 만족도 90%


< 주요 인물 >
조셉-멀 부부
벤-베스 부부


학교 교사인 조셉은 4살짜리 아들 윌을 데리고 퇴근하다가 아내 멀이 호텔에 들어가는 우연히 발견한다.
조셉은 호텔 로비에서 멀을 찾다가 로비 카페에서 멀이 한 남자와 심각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게된다.
그 남자는 멀의 오랜 친구인 베스의 남편 벤이었다.

뭔가 이상한 기분을 느낀 조셉은 멀을 찾았으나 멀은 이미 차를 타고 주차장을 나갔고 곧이어 나온 벤은 조셉을 발견하고는 욕을 하며 거칠게 밀자, 조셉도 그를 밀었는데, 벤은 넘어진체 머리에 피가 나고 있었다.

그런데 월이 갑작스런 천식을 하자 집에가 천식액을 주고 다시 주차장에 가보니 벤은 사라진 뒤였다.


그날 밤, 베스는 멀에게 와서 벤이 사라졌다면서 실종신고를 하려고 하는데, 벤이 총도 들고 나가 불안하다고 한다.
왠지 사건이 이상하다고 생각한 조셉은 멀에게 호텔에서 봤다는 이야기를 하자, 멀은 처음에는 일때문에 만났다고 하다가 나중엔 자신이 벤과 불륜관계였음을 알리고, 경찰에 가서 호텔에서 있었던 일 등을 신고하게 된다.

멀은 호텔에서 만난 것도 최후통첩이었고 관계를 끝내려고 했지만, 벤은 강하게 거부하면서 조셉만 없으면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했다는 말에 조셉은 불안해한다.



​그 이후 벤에게서 멀과 헤어지라는 협박이 계속되면서 조셉은 가족을 지키기 위해 여기저기 쫓아다니지만 점점 자신에게 불리해지는 상황을 맞게 된다.

결국 경찰이 조셉의 차에서 벤의 혈흔을 발견하면서, 조셉이 아내의 불륜에 화가나 벤을 죽인 것으로 판단하고 조셉을 구속하려고 하자, 조셉은 벤을 찾아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려고 하는데, 자신만 몰랐던 비밀을 알게 된다.




< 스포일러 >​




멀과 베스는 오랜 친구이자 동성애 연인관계였다.
베스는 학창시절 사귄 벤과 예상치 못한 임신을 하고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승부욕이 강하고 지배적인 성격인 벤때문에 자신의 인생을 망쳤다고 생각하였다.

벤의 직장을 따라 타 지역에 살다가 런던으로 이사오면서 베스는 멀과 재회하고 남편의 구속에 얽메어 사는 자신의 인생를 바꾸고 멀과 아이와 함께 새 가족을 꾸미려고 계획을 세운것이다.

​베스는 벤을 죽이고 조셉은 그 사건으로 감옥에 보낸다는 대략적인 계획만 세우고 있었고 실제로 벤을 죽이려고 몇번 실행했으나 실패하였다.

그런데 벤이 베스와 멀의 관계, 베스가 벌이는 일을 눈치채고 멀과 헤어지라고 하던 즈음 조셉이 우연히 끼어들게 된 것이다.​

호텔에서 조셉이 벤을 넘어뜨려 정신을 잃은 체 쓰러져 있자, 근처에 숨어있던 베스는 손쉽게 벤을 죽이고 모든 협의를 조셉에게 덮어씌우려고 한 것이다.

결국, 멀이 조셉을 없애는 것에 반대하고 멀의 딸 엘리스가 끼어 들게 되면서 모든 일이 드러난다.



​◎ ● ◎ ● ◎



10대 때의 마음이 때묻지 않고 순수하다고 믿은 베스의 삐뚤어진 생각으로 이 모든 일이 벌어졌다.
등장인물도 많지 않은데, 긴박감도 좋았고, 마무리가 어떨지 정말 궁금하게 하는 이야기였다.

좀 색다른 반전이 등장한 미스테리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