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이고 예술적인 로또당첨조작 살인사건 1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이혜영 옮김 / 산다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비참한 생활을 하는 20대 초반 미혼모에게 한 남자가 찾아와 거래를 제안한다.

그가 제안한 내용은 수퍼로또 복권의 당첨 번호를 알려준다는 것이고, 당첨금 50%는 자기한테 주고 다시는 미국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복권추첨일 얼마전, 그녀가 남자와 동거하는 트레일러에 동거남은 한 남자에게 죽었고, 그 남자에게 폭행을 당하다가 그 남자를 어찌어찌 쓰러뜨리고 도망을 친 것인데, 자신이 살인 누명을 쓴 것이다.


어쨋든 복권은 당첨되고 1억달러나 되는 당첨금을 가지게 되고, 거래를 제안한 남자가 만들어준 방법으로 외국으로 뜨게 된다.

그리고 10년후 여자는 약속을 어기고 돌아오게 되고, 10년전 수퍼 로또에 의문을 품은 퓰리처상 수상의 한 기자가 로또에 대해 그리고 살인사건 용의자인 이 여주인공을 캐고 다니면서 사건은 급진전된다.




▣▣▣▣




얼마전 읽은 ˝스톤 콜드˝의 저자인 데이비드 발다치의 다른 소설을 찾아보니 상당히 긴 제목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로또 당첨조작 살인 사건˝ 이 소설과 ˝앱소루트 파워˝라는 두 소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우선 이 소설부터 읽었는데, ˝스톤 콜드˝ 보다는 나은 것 같다.

상당히 유명한 소설가 이지만 요즘은 국내에 소개가 잘 되지 않은 것 같다.

다음에는 ˝앱솔루트 파워˝라는 책을 읽어볼 계획인데, 줄거리(대통령이 연관된 살인을 목격한 도둑 이야기)만 봐도 흥미롭고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