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완벽한 가족
애덤 크로프트 지음, 서윤정 옮김 / 마카롱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영국 작은 마을에서 교사인 남편 크리스와 사는 메기는 얼마전 딸을 낳았다.
그러나 산후 우울증이 겹치면서 부부사이도 나빠졌고, 심리적으로도 불만과 불안이 늘어났다.
거기에 크리스는 육아에 신경쓰지도 않고 낚시를 다니자 메기와 갈등이 심해졌다.
어느 날, 크리스가 가르치는 학생중 한명이 마을에서 죽은 체 발견되었고 작은 마을의 주민들은 불안해하였다.
그런데, 메기는 집 뒷쪽의 쓰레기통에서 죽은 아이가 썼던 모자가 피가 범벅인체로 발견되자 크리스를 의심한다.
그리고 또 한명의 아이가 죽었고, 그날 화장실 변기에서 핏자국을 발견한 메기는 경찰에 크리스를 범인이라며 신고하였다.
크리스는 학교 선생이기에 경찰의 조사를 받았는데, 자신은 낚시 중이라 알리바이가 없다고 이야기하였기에 경찰은 그를 용의자로 조사하였다.
그런데, 그는 범인이 아니라며 풀려났다.
메기는 여동생이 있었는데, 사이가 좋지 않아 몇년째 연락도 없이 지냈는데, 동생이 전화가 와서 화해의 인사를 건네면서 저녁식사를 하자고 하였다.
알고보니 크리스는 메기의 여동생과 3개월 정도 불륜관계였고, 경찰이 크리스를 범인으로 생각하자 크리스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사고가 난 시간에 메건의 여동생과 함께 있었다는 알리바이를 이야기하였다.
< 스포일러 >
크리스의 불륜을 알게된 메건은 크리스를 집에서 쫓아내는데, 이후로 자신이 저지른 일이 떠오르게 된다.
크리스와 결혼 후 아이가 생기지 않아 힘들었던 메건은 어렵게 아이를 가졌다.
아들을 원했던 크리스의 기대와는 달리 딸을 낳은 메건.
그리고 산후 우울증과 육아의 스트레스로 인해 힘들어하던 메건은 길에서 만난 학생을 보면서 자기도 아들을 낳았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였고, 그 아이에 다가갔다 우발적으로 그 아이를 죽이게 된다.
자신이 살인범이라는 것을 깨달은 메건은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유서를 남기고 자살을 하지만 깨어나게 된다.
그렇지만 1년쯤 지나 메건을 병으로 죽게된다.
그런데, 그 유서를 잘 읽어보면 메건은 좋은 아내, 좋은 엄마가 되지 못해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만, 정확하게 자신이 살인을 했다는 말이 없다.
여동생은 메건의 유서를 발견했지만, 그냥 없애버렸기에 아무도 메건이 살인자라는 것을 모른다.
거기에 마을 주변에 살던 아동 성추행범이 죽자, 그 사람이 범인이라고 모두들 인정하는 분위기가 되버렸다.
▽ ▲ ▽ ▲ ▽
처음부터 크리스가 범인이 아닐까 의심하는 메건을 보고 크리스가 범인이 아니고 다른 반전이 있겠구나 했는데,
메건이 범인라서 이상한 것이 아니라 메건의 범행이 설득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