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경제 학교 - 워렌버핏 선생님에게 배우는
김현태 지음, 송진욱 그림 / 국일아이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한 부자의 비결이 담긴 마법의 책 <워렌 버핏 경제 학교>는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 행복한 부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들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크게 5개의 주제로 나누어 미래 부자로 가는 경제 마인드, 경영자로 키워 주는 경제 마인드, 현명한 인간관계를 맺는 경제 마인드, 원하는 꿈을 이루는 경제 마인드, 행복한 삶을 가꾸는 경제 마인드 로 어느 하나 소홀하게 여겨서는 안될 정말 중요한 경제 마인드들을 심어주기 위한 예화와 재미있는 삽화를 곁들어 친절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진정한 성공이란 자신에게 처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꿈을 이루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놓치지 않는 것임을 잊지말라고 당부하는 작가의 이야기로 시작되는 책은 '긍정의 힘'이 무엇보다 최고임을 전해주고 있다.

 

행복한 부자 워렌 버핏이 전해주는 메세지는 어린이들에게 큰 긍정의 힘을 전달해 줄 것이라 믿는다.

 

준비된 기다림은 행복한 일이며 성공을 예약하는 일이다.

돈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된다. 자기 스스로 독립적으로 살고 그 안에서 성공의 탑을 한 층 한 층 쌓는 것, 그게 바로 인생의 행복이 아닐까?

현재를 제대로 볼 줄 아는 사람이 미래의 가치를 만들 수 있다.

성공의 목적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 성취감을 느끼는 데서 찾아야 한다. 그게 바로 진정한 성공이라고 할 수 있다.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밝으면 그 미래도 밝을 것이고 어두우면 그 인생도 어두워진다.

 

불가능, 그것은 나약한 사람들의 핑계에 불과하다.

불가능,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불가능, 그것은 영원한것이 아니라 일시적인 것이다.

불가능, 그것은 도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불가능, 그것은 사람들을 용기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불가능, 그것은,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아디다스의 광고 문구 中에서

 

이젠 핑계거리를 찾으면 안 되겠다. '핑계병' 꼭 치료해야 할 듯~

정말로 나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시도도 하지 않고 벌써부터 핑계거리만 찾고 있는 건 아니겠지? 

 
조금이라도 더일찍 이렇게 좋은 책을 읽고 감동을 받았더라면 현재 나의 경제 마인드도 더 높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을 가져본다.

긍정의 힘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가슴에 되새겨보며 앞으로도 열심히 살아야겠다.

 

플랭클린의 덕목

절제/침묵/질서/결단/절약/근면/진실/정의/중용/청결/침착/순결/겸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