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래리 윌슨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란 베스트 셀러의 저자 스펜서 존슨의 새 책이다.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가? 진정 '행복하게 성공하는 길'을 찾아보자는 책 소개에 관심을 갖고 읽긴 했지만

출판사의 이름처럼 비지니스인들에게 더 어필하고 도움을 주는 책 같았다.

 

물론 옮긴이의 말처럼 우리의 삶 자체가 세일즈의 연속이며 행복한 성공을 꿈꾸기 위해서 적용해야할 세일즈의 방법에 대해 들려주긴 하지만 막상 책 읽는 동안이나 다 읽은 지금도 그렇게 가슴에 와닿진 않는다. 차라리 책 제목을 이렇게 포괄적인 의미의 낱말을 쓰기 보다는 좀더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문구를 사용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그러나

분명 이 책은 행복한 성공을 향한 목적 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 다른 사람에 대한 세일즈 **

긍정적으로 상상하라.

마음의 소리를 경청하라.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라.

 

** 나 자신에 대한 세일즈 **

자기 긍정의 힘을 키워라.

목표에 집중하라.

나는 충분히 칭찬받을 만하다.

일과 나 자신 모두를 즐겨라.

 

이 책에서 조언한 내용에 관해 희미하게나마 알고는 있지만 사실 실천이 문제다. 실천을 위한 실제적 도움을 주기 위한 책 구성이 돋보였다.

대니의 노트 속 할 일을 점검해 보고 1분 세일즈 퍼슨의 세일즈 계획을 참고하여 직접 세일즈 계획을 짜 보는 것이야말로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의 지혜가 아닐까 한다.

 

영업분야 세일즈가 아니라 엄마로써 스트레스를 적게 받으면서 육아 세일즈에서 더욱 성공하는 가장 빠른 방법을 모색해보고 모든 부모가 바라는 아이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다.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좀 더 고려해 보고 항상 긍정적이고 충만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해 주어야겠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라는 것 명심하고 항상 긍적적인 생각, 행복한 생각만 하는 하루하루가 되어야겠다.

 

지금 이 순간은 중대하고 결정적인 순간이 아니라는 착각 속에서 우리는 살고 있다. 하루하루가 일 년 중 최고의 날이라는 사실을 마음속에 새겨두어야 한다. - 랄프 왈도 에머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