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아이와 함께 제주도 배낭여행하기
김정주 지음 / 플럼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속도와 눈높이에 맞춰,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천천히 가는, 깊이가 있는 배낭 여행기를 재미나게 봤다.
나도 나중에 아이를 낳으면, 김정주 작가처럼 내 아이들과 함께, 속도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놀이같은 그리고 깊이가 있는 slow travel을 한번쯤 가보고 싶다.
우리는 어디에 있든, 어디를 가던 다른 이와의 경쟁과 속도를 무시할 수 없고, 언제나 그들과 비교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듯 하다. 내 자신만의 속도가 있을 것이다. 요즘같은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내 아이를 어떻게 키우는 것이 바르고, 잘 키우는 것일까는 많은 부모들의 공통된 고민일 것이다. 아이들의 방과 후, 그들을 또다른 학원과 추가학습으로 몰아가기보다는 작가가 아이들과 떠나는 이런 자유롭고 풍성한 경험과 체험의 기회가 그야말로 최고의 공부와 놀이가 아닐까 싶었다. 그리고 이런 자연스런 기회를 통해, 아이들은 스스로 배우고 깨닮으며, 마음도 넓고 깊은 자연의 모습을 닮아가지 않을까?
인생에서 가끔씩 휴식이 필요한 것처럼, 그런 모든 속박과 구속에서 벗어나 온전히 나를 돌아보고, 진정 나란 존재란 무엇인가, 나의 욕망을 대해, 엄마이지만 하나의 인간으로써의 욕망에 대해서 되내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과 그 여행 속 길에서 만나는 인연들, 그 사이에서 느껴지는 사람냄새와 온정들! 
돈이 없어서, 아님 시간이 없어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는 수 없이 많을 수 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기회는 열려있고, 마음만 먹으면 언제라도 떠날 수 있다. 자연과 더불어 엄마와 아이가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시간, 자신의 내면을 좀 더 깊이 들여다보며,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