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어쩌다 가방끈이 길어졌습니다만
전선영 지음 / 꿈의지도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감하면서 참 재미있게 읽었다. 긴 시간을 학생의 신분으로 살아온 저자의 삶과 생각들이 진솔하고 솔직하게 서술 되어 있어 더 좋았던 듯 하다. 

오랜 대학원과 박사 과정을 이어가면서 저자는 자신이 목표로 하고 세운 나름대로의 방식과 가치관에 따라 열심히 살아간다. 수많은 경쟁과 각자의 꿈을 이어가는 사람들의 틈새 바구니에서, 나의 몸부림과 노력은 별볼일 없는 몸짓으로 치부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노력들이 하나하나, 차곡차곡 쌓여서 언젠가는 작은 성을 이루게 된다. 세상에 의미 없는 몸짓은 없다고 하지 않던가?


요즘, 몇 권의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게 있다. 

현재에 포커스를 맞추고 충실하자. 

실수투성이었더라도 그런 과거가 없었다면 지금의 내가 있을 수 없듯, 현재에 충실하지 않다면 다가올 미래는 없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09-01 11: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j님의 마지막 문구 [현재에 충실하지 않으면 다가올 미래가 없다] 심장이 뜨끔!9월 첫날 오늘 하루 충실히 라고 다짐하며! j 님 9월 화창한 가을 만끽 하시길 바랍니다 ^ㅅ^

j 2021-09-07 22: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scott님도 행복하고 산뜻하게 9월, 잘 시작하셨길 바랍니다. 9월에는 풍성한 한가위가 있어, 더 뜻깊은 달이네요. 기분좋은 가을, 하루하루 행복하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