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을 찾아라 - 2022 아침독서신문 선정도서, 2021 문학나눔 선정도서, 2021 소년한국 우수어린이도서, 2021 한국학교사서협회 추천도서 바람그림책 114
김진 지음, 정지윤 그림 / 천개의바람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엄마와 함께 책을 읽거나 혼자 글을 읽을 수 없는 미취학 아동들도 신이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그림책읽기장르가 있습니다.

바로바로바로 ~~~ 숨은 그림 찾기!
노란풍선의 세계여행같은 숨은그림 찾기 류의 책을 아이가 굉장히 좋아하더라구요.
<세종대왕을 찾아라>도 #숨은그림찾기 #역사그림책입니다.
한국화같은 일러스트가 아주 예쁘고 숨은 그림 찾기도 쉬운 편이라서
어린 연령대부터 역사 이야기에 흥미를 가지는 초등학생들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예요.

역사에 흥미가 있는 초등학생들에게는 세종대왕찾기가 너무 쉬울 수도 있지만 어떤 장소인지 맞춰보기 다양한 어휘 활용해보기등 숨은 그림 찾기가 아니라해도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숨바꼭질 놀이를 하듯 책 페이지마다 숨은 세종대왕찾기도 흥미롭지만 근정전, 수라간, 시전, 피맛길, 사대문과 장의문 등 그림책 속의 옛 장소들을 확인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한글창제에 관한 이야기, 놀이패와 농사짓는 서민들의 생활, 다양한 직업과 복식등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과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어요.

그림책에 등장하는 장소들을 직접 찾아가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일듯해요.
과거 시험 날 문제를 내기로 한 임금님이 사라지다니

과연 세종대왕은 왜 사라진 것일까요?

세종대왕을 찾을 수 있을까요?

누가 먼저 찾는지 아이들과 내기를 해보고

다음장에 어떤 이야기가 이어질지 상상해보고 이야기를 나누어보아도 좋아요.


아름다운 그림으로 우리 역사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줄 수 있는

<세종대왕을 찾아라>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nzsunah/222563867273

=================================

천개의 바람 출판사 블로그에서 독후활동지도 다운받아 활용해보실 수 있답니다!

https://blog.naver.com/athousandhope/2224842284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