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워크 - 매일 쳐내는 일에서 벗어나 진짜 내 일을 완성하는 법
찰리 길키 지음, 김지혜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모임성장판 #짧고좋은글귀 #오늘의한줄 #위즈덤출판사 #Wisdom #독서 #독서모임 #필사 #필사노트 #필사스타그램 #책필사 #손글씨그램 #손글씨맛집 #책추천 #책소개 #메모독서 #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 #띵언 #독서기록 #독서기록장 #지금읽고있는책 #찰리길키 #빅워크 #Bigwork #진짜내일을완성하는법 #일잘러 #프로일잘러

1. 이것만 끝나고 나면

이번 마감만 끝내고 나면 ~

이번 프로젝트만 마무리하고 나면 ~

지금 발등에 떨어진 불만 끄고 나면 ~

그러고 나면 언젠간 여유란 것이 생기고

매일 쌓여가는 일을 쳐내기에 급급하기에서 벗어나

정말 하고 싶은 일, 정말 중요한 내 인생의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올 줄 알았다.

하지만 현실은 하나를 쳐내면 두개가 생기는 일에는 끝이 보이지 않았다.

"매일 쳐내는 일에서 벗어나 진짜 내 일을 완성하는 법" 이라는 부제가 눈에 확 들어왔다.

매일 쫒겨도 끝이 안보이는 일... 여기서 벗어나 진짜 내일을 완성할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펼쳤다.

2. 친절한 구성

이 책은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 빅워크를 위한 책상정리는 우리가 중요한 일을 놓치고 일에 쫒기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규명하며 우리에게 왜 빅워크가 필요한지 설명해준다

2부 프로젝트 계획하기 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아이디어들을 프로젝트로 변화하는 방법과 어떻게 시간을 확보하고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는지 프로젝트 계획의 세부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3부 계획 실천하기 는 실행하고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방법을 다룬다.

각 장마다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해주고 도입부에서 이 책을 읽는 세가지 다른 방법을 소개한다.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한 사람도, 특정 부분에 대한 도움말을 얻고 싶은 사람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이 과연 나에게 도움이 될지 내용이 궁금한 사람이라면 목차와 장별 요약만 훝어보아도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3. 왜 빅 워크인가?

프로젝트란 완수하기 까지 시간과 노력, 주의집중이 필요한 모든 일을 말하며 우리는 스스로의 빅워크를 완료함으로서 발전한다. 또한 프로젝트는 나의 내면과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모두 반영하기 때문에 올바른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실천해야 내가 바라는 삶으로 내가 가고가 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다.

그럼 무엇이 우리로 하여금 빅워크를 하지 못하게 방해하나?

저자는 에어샌드위치라는 개념을 소개한다.

에어샌드위치란?

나와 빅워크사이... 빵과 빵 사이에 껴 있는 모든 방해요소들을 가리킨다.

- 우선순위 충돌 : 뭣이 중한디???

- 생각 쓰레기 : 자기비난, 원망 스스로를 옥죄는 생각들.... 핑계없는 무덤없다

- 현실성 없는 계획 : 현실성이 없으면 그것은 계획이 아니라 망상이다.

- 부족한 자원 : 완벽한 자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없다. '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지금 손에 쥔 것을 가지고, 서 있는 그자리에서'

- 손발이 안맞는 팀 : 자신의 길을 가는 사람 VS 들러리가 되는 사람

4. 인생을 돌파하는 GATES

나의 강점에 기반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해 기억해야 할 다섯가지의 앞글자를 따서 GATES라고 한다.

인생을 돌파할 수 있는 게이트라고나 할까?

5. 마감은 프로젝트의 기준이고, 여력은 프로젝트의 추진력이다.

마감이 너무 타이트하면 목표와 마감은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약속과 기대를 만들 뿐이다.

역방향 계획법의 습관에서 벗어나 마감이 아닌 여력을 기준으로 작업하라.

결국 프로젝트는 실천, 완료하지 않으면 아무리 훌륭한 계획이라도 시간낭비일 뿐이다.

매일 추진력을 더하며 크고작은 인생의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여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습관만들기, 계획세우기, 능률적으로 일하기 등 자기개발서에서 단골로 다루는 주제이지만

원인에서 방법 실행 그리고 더 읽을 거리까지 매우 친절하고 세심한 구성으로 효율적으로 일하고 여유롭게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그 누구에게라도 도움을 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감충에서 벗어나 일잘러가 되고 싶은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성장판 서평단 R3활동으로 출판사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위의 서평은 전적으로 제 주관적인 감상임을 밝혀둡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