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 - 내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4단계 전략
허지영 지음 / 책과나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과콩나무 서평단 도서 제공 리뷰입니다

브랜드를 창업하고 지금까지
나름 잘 운영을 해오고 있다.
하지만 그 나름대로 운영하는 방법으로는
성장에 분명한 한계가 있다고 느끼고 있다.
좀 더 온라인으로,
그리고 나의 퍼스널 브랜딩을
확장시킬 필요가 있었다.
현재의 내 사업은 내가 직접
움직이지 않으먼 운영되지 않는다.
그리고 내가 있지 않아도
수익을 만드려면 인건비라는 게 필수로 들어간다. 초반보다 성장을 해나가고 있지만
고정비용도 많이 나가서 현실적으로 남는 게 없다. 그래서 내가 움직이지 않아도
조금이나마 부가적인 수입이 생긴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책을 읽어보려고 했다.

이 책의 제목은 퍼스널 브랜딩이지만
좀더 글쓰기와 경험공유에
초점을 많이 맞추었다고 생각한다.
물론 퍼스널 브랜딩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것이 글쓰기기 때문에
브랜딩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지금까지 이 책의 작가가 컨설팅을 하면서
만나온 사람들의 사례를 알려주기도 하고,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온 경험을 알려주어서
이 책 외에도 여러가지 정보를
외부에서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글을 쓸 때에 중요한 점을 알려주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글을 쓸 때의 마음가짐과
습관화를 많이 강조했다.
양질의 글을 많이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자신만의 책을 한 권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쭉 만들어내는 기회와
다른 사람에게도 새로운 제안을 받는
그런 기회가 꼭 올 것이다.
이 책을 한 번 더 쭉 읽고
다시 나만의 글을 쓰는 습관을 만들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