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
배성규 지음 / 길벗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들어 다시 내 캐릭터에 관한 일러스트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직접 손글씨를 쓰는 일이 늘어났다. 특히 아이패드로 글을 자주 쓰는데 직접 손글씨를 쓰다가 결국 폰트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 책의 표지를 보자마자 나의 스타일과 정말 잘 맞을 거 같단 생각이 들어 바로 책을 찾아보게 되었다. 특히 이전에 배성규 작가의 마카 드로잉 책도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기대가 되었다. 책에서는 크게 두 가지 글씨체로 글씨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동글동글한 느낌의 동글체, 펜글씨처럼 세련된 느낌의 바람체다. 일단 표지에서 보였던 동글동글한 느낌의 글씨체를 꼭 써보고 싶어서 동글체 위주로 글씨를 써보았다.


특히 나는 책에다 직접 쓰지 않고 아이패드로 브러시를 다운로드해 프로크리에이트 앱에서 글씨 연습을 했다. 친절하게도 특별 부록으로 브러시와 연습 템플릿, 굿노트 등에 쓰기 좋은 디지털 스티커까지 포함한 파일을 준비해 주어서 아주 편안하게 글씨 연습을 할 수 있었다.

아주 간단한 글자부터 시작해 짧은 글, 긴 글까지 연습을 할 수 있었는데 제공해 준 템플릿은 글자 연습만 있어서 나머지 부분은 내가 책을 보며 눈으로 옮겨 적어야 했다. 여기서 포인트는 빠르게 적으려고 하지 않고 또박또박 글씨에 집중해서 적어야 한다는 것이다. 조금만 속도를 빨리하니 나의 원래 손글씨가 툭툭 튀어나왔고, 원래 있었던 습관대로 글씨가 삐뚤어져서 지우고 다시 써야만 했다. 그래서 격자로 연습할 수 있는 곳에다가 직접 글을 쓰기로 했고, 칸 안에 가이드에 맞춰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예쁜 글씨가 나타났다.


디지털 브러시로 글씨 연습을 하는 건 아마 이 책이 처음이었던 것 같다. 직접 손글씨를 쓰는 것보다 이제 디지털 드로잉으로 글을 쓰는 사람도 많아져서 이 책과 부록으로 실려있는 파일들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나의 그림과 함께 글씨를 쓸 때는 책을 옆에 나란히 두고 예쁜 글씨를 쓸 수 있도록 집중해 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