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행동 습관 - 부자로 만들어주는 17가지 주문
라이너 지텔만 지음, 서정아 옮김 / 위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들은 행동부터 다르다고 한다.

마인드도 일반 사람들과 다르다.

나는 단순히 그렇다고 알고 있을 뿐

과연 어떻게 행동하고 생각하는지 알 길이 없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행동하고 생각하는지

부자들의 모습을 관찰하고자 했다.

 

책은 챕터 별로 아주 세분화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읽어도 좋고 필요한 부분만 따로

골라서 읽어나가도 좋았다.

나는 나에게 가장 없는 행동과

꼭 읽어보고 싶은 파트부터 골라서 읽었는데

몇 가지 챕터를 반복해서 읽고 체득하려고 했다.

 

그중 대표적으로 '아이디어는 완벽할 필요가 없다'라는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나는 무언가를 시작하려면 완벽한 아이디어,

구체적인 방법이 만들어진 상태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지금까지 시작도 못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만약 아이디어가 있다면, 완성이 아니어도 괜찮으니

일단 부딪혀보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다른 면이 있는 아이디어는

무엇이든 시도할 가치가 있어 보였다.

대량 생산 시스템으로 포드 자동차를 만들어 낸 헨리 포드,

소셜 네트워크의 가장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마크 저커버그의 '페이스북' 등,

처음부터 포드 자동차가 있었던 것이 아니고,

처음부터 '페이스북'이라는 SNS가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말 그대로 아주 작은 아이디어와 호기심에서 시작해

이만큼 큰 성장을 이뤄낸 것이고,

이 성장은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노력이 듬뿍 들어갔다.

 

만약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기가 힘들고 어렵다면

이미 나와있는 아이디어를 나의 것으로 만들어

발전시키면 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어떻게 사업화를 해내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아이디어 자체에

90퍼센트 이상의 시간을 투자하길 권한다.

생각해 낸 아이디어의 강점은 무엇인지,

이미 나와있는 사업 아이템은 없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본다면

충분히 사업화할 수 있는 길이 보일 것이다.

 

이 외에도 책에는 유명한 부자들의

행동 습관과 생각들이 많이 담겨 있다.

비록 외국인의 시선으로 책이 기술된 점,

현실과 동떨어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사업가 마인드,

또는 부자가 되려는 마인드를 키울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