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부동산 투자 - 빅데이터, 프롭테크 앱으로 나도 부동산 고수!
주창욱 외 지음 / 무블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부동산에 관련한 책을 처음 접한 후

본격적으로 투자에 관한 공부가 필요하다 느꼈다.

아주 기초적인 책부터 공부해 보는 것도 괜찮겠지만

‘호갱노노’라는 부동산 앱을 접한 후

이론이 아닌 실전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통해 색다른 방법으로 공부하고 싶었다.

 

네이버 부동산으로 매물들을 확인하고

내가 살고 싶었던 아파트들을 찜해두기도 한 적이 있는데

말 그대로 매물만 볼 수 있을 뿐

이곳이 투자에 적합하고 최소 원하는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알지는 못한다.

그렇다면 직접 부동산을 찾아가 거래 동향을 확인해야 하는데

부동산 사무실 별로 다 다를 수도 있고

주관적인 의견도 개입된다면 더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그럴 때 상황에 맞는 부동산 앱으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이 책에서 나온 대표적인 앱은

내가 사용하는 ‘호갱노노’,

부동산 유망지역을 찾아볼 수 있는 ‘부동산지인’,

재개발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찾아볼 수 있는 ‘부동산 플래닛’

등이 있는데 내 손안에서 부동산에 관한 정보들을

분석하고 통계를 찾거나 서류를 조회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렇게 운영하며 자산을 늘려가는 기술을

프롭 테크라고 하는데 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서

누구나 투자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게 더욱 매력적이었다.

그중에서도 부동산에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는 게 꽤 독특하게 다가왔다.

부동산이라 하면 최소 몇천에서 몇억 단위로

거래가 오가는 게 나의 일반적인 생각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투자 기간도 생각보다 짧은 편이었다.

‘카카오페이’에서 진행하는 부동산 관련 투자와 펀딩,

‘카사’라는 앱에서 진행하는 건물 투자까지

약 1~2년 이내로 투자와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가장 기초적인 부분만을 다루기 때문에

그 이상의 지식과 방법을 알기 위해선

내가 직접 앱을 설치하고 투자 방법을 고민해 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부동산 관련 책을 탐독하며 든 생각이다.

내가 부동산을 공부하는 이유는 최소한 내 몫의 돈을 잃지 않고

편안하게 살기 좋은 집에서 안정을 누리고 싶기 때문이다.

부동산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 자체는

자칫 본의 아니게 투기까지 넘어갈 수도 있고,

결국 이런 경제 상황을 불러온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쏟아져 나오는 부동산, 주식 책들을 보고 들었다.

하지만 이렇게 프롭 테크를 통한 부동산 투자가 더욱 활성화된다면

누구나 자신의 자산을 늘려갈 기회가 열리는 것이고

공통된 데이터로 자신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으니

긍정적인 발전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