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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캐릭터 모델링 - 손맵(핸드패인팅)으로 배우는
김선욱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5월
평점 :

나는 원래 2D 캐릭터 디자인 후 애프터
이펙트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는 스터디를 하고 있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이 스터디가 잠정 중단되었지만
그래도 개별적으로라도 공부를 계속하려고 한다.
원래 제품디자인을 전공으로 했기 때문에
3D 모델링과 디자인에 관심은 많았다.
그리고 요즘은 2D 캐릭터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3D 부분 까지도 욕심이 나기 시작했다.
물론 지금 리뷰하는 책은 게임에 특화된
모델링 기술을 알려주는 것이지만
아주 기본적인 구성과 모델링 방법을
알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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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와 아이템 디자인은 3Ds Max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포토샵이나 바디페인트 3D 프로그램으로
맵핑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간단히 말해 찰흙으로 형태를 만들고
나중에 색을 칠해 캐릭터의 모습을 만들어 가는 방법인데
기초적인 3D 지식과 인체 구조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어야 할 것 같았다.
그만큼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간단한 무기를 디자인하는 것부터 시작해
사람형태를 모델링 하는 것까지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책을 보며 천천히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우선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체험판 버전을 설치하는걸 권장한다.
책만 보고 따라하기가 조금 버겁다면
저자의 블로그를 참조하거나
다른 동영상 강의도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나는 절대 조급하게
모든 기능을 다 익히려고 하지 않는다.
처음 접하는 프로그램들은 당연히 어렵고 낯설다.
프로그램과 우선 친해지는 연습을 하고
책의 안내를 따라서 천천히 몸소 익히려고 노력 중이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중, 고급 단계의
스킬을 서술하고 있는 편이여서
완전 초보라면 3ds MAX 기초서적이나
캐릭터 기본 서적을 우선 시작하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