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박상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책을 다 읽었는데도 머리에 안들어오거나 줄거리가 기억나지 않은 적이 있나요?
저는 대부분의 책이 그렇습니다. 단 몇줄, 내용의 정리도 가물가물해서 오래 생각한 적이 많습니다.
또한 책을 읽는게 내 현재 업무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이유로 책을 멀리한 적도 있구요.
저와 같은 생각에 있던 분들께 추천 드리는 책 읽는 방법, 독서법이라고 하는 이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본깨적입니다.
독서컨설턴트 박상배가 이야기하는 올바른 독서법, 책읽는 방법! 본깨적!
책을 읽고 깨닿고 실전, 생활,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독서컨설턴트를 하고 있는 박상배님이 지은 책입니다.
인생의 차이는 어디에서 나는 것일까요? 사람마다 돈, 인맥, 공부, 노력, 꿈 등 다양한 답변을 이야기 하겠지만
본깨적에서는 책을 말합니다.
책을 어떻게 읽느냐에 따라 사람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죠.
올바른 독서법을 알려주는 본깨적.
이 책의 내용은 1장 책을 읽다, 삶이 바뀌다. 에서 책을 통해 바뀐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처음부터 독서법을 진지하게 알려주는 것보다 주변에 책을 읽고 변한 사람들의 예를 통해 동기 부여를 유발합니다.
2장 이것이 삶을 바꾸는 책 읽기다. 에서는 본깨적이 무엇인지, 어떤 방법으로 쉽게 책을 읽거나 도움이 되게 할 수 있는지
간단한 방법부터 알려주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책을 읽어도 상관 없다는 이야기나 1124 재독법, 수평적, 수직적 병렬독서 방법과 조화 등을
저자의 생각과 함께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3장 실전! 본깨적 책 읽기에서는 구체적이고 집중적으로 책 읽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책을 읽기 전 준비와 오감으로 책 읽기, 밑줄과 박스로 집중력 키우기, 책 여백에 본깨적 정리하기.
책을 마무리 하는 방법, 노트(바인더) 작성의 필요성, 책 읽고 함께 공유하기, 333 본깨적 방법.
인문학 책과 비인문학 책의 읽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4장 북 바인더는 북 바인더를 통해 독서 습관과 목표를 결정하여 올바른 독서법의 동반자가 되는 북 바인더를 항상 만들어라고 이야기 하며 마무리를 짓고 있습니다.
책 속 책의로 저자의 추천 도서도 유익하였고
북 바인더 샘플을 통해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도 정확하게 알려주어
효과적인 독서법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항상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부러웠습니다. 그리고 더 근본적으로 책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부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책이라는 물건이 지식의 습득과 자신의 삶을 풍족하게 하는 샘터라는 생각보다는
'나는 이렇게 책을 많이 읽고 있다.' 자랑하는 수단으로 생각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전과 인문학에 대해 이해도 못하고 읽기도 어려우면서 마구잡이로 구입했던 적고 있었습니다.
그런 철부지 어린 생각이 아직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책을 읽는 다는 것 자체가 기분 좋고 즐거운 시간이며
'내가 책을 읽고 있구나'라고 느끼면서 행복하게, 여유를 가지고 볼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는 일이 차츰 많아 지고 있습니다.
책 자체가 좋아지는 느낌이랄까요~
본깨적을 통해
책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읽을 수 있는 올바른 독서법을 배운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책을 읽는 이유로 내가 모르는 지식이나 정보를 알게 된다는 것에 감사드리면서
올바른 독서법으로 다시한번 즐거움을 느껴봐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어버의 블로그 참조 - http://aneraner.blog.me/70177806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