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글쓰기, 광고, 영업, 판매 원샷 올킬(One shot All kill) 공식
허경수 지음 / 좋은땅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익숙한 내용이지만 조금은 새로운 내용의 마케팅 도서. 캣콘매직 도서후기입니다.


마케팅 코드의 허경수 대표가 자신의 노하우를 담아 낸 책으로


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도움이 되는 각종 광고 홍보 방법과


영업, 판매 등에도 도음이 될 것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읽고 나니 확실하게 쇼핑몰 하는 분들에게는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캣콘매직은 세계 최초로 사람들이 사지 않는 이유를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 이론으로 정립하여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을 해제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를 알려주는 책이며


저자 허경수 대표가 직접 운영하거나 컨설팅을 통해

쇼핑몰, 홈페이지,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쌓아온


그간의 노하우를 담아 책으로 구성하였다고 합니다.

 


​캣콘매직은 변덕 많고 까다로운 고객을 고양이로 비유하여


고객(고양이)을 조종하여 마음데로 움직이게 만드는 마법의 리모콘을 말합니다.


[캣콘매직(Cat:con magic)이란 Cat + Remote control + Magic을 합성한 단어의 줄임말]


8단계의 공식과 함께 어떻게 마케팅에 도움이 되게 만들 것인지를 알려줍니다.

캣콘매직 8단계 공식


1단계 - '문제제기'를 통한 욕구 상기시키기


2단계 - '편들기'를 통한 욕구에 공감하게 만들기


3단계 - 욕구에 대한 새로운 해결법으로 '판매 아이템 제시하기'


4단계 - '객관적 근거 제시'로 판매 아이템에 대한 이점 증명하기


5단계 - '제3자적 근거 제시'로 판매 아이템에 대한 확신 심어주기


6단계 - 판매 아이템에 대한 '이용가치 제시'로 사고 싶게 만들기


7단계 -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을 해제하여 판매자에게 사고 싶게 만들기


8-1단계 - '마감효과'로 구매행동 촉구하기


8-2단계 - '추가주문 할인'으로 더 사게 만들기


8-3단계 - '구매포인트 각인'으로 충성고객 만들기

 


​책의 초반부는 저자에 관한 내용과 그간의 사연,


마케팅 관련 일화, 캣콘 매직의 기본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초반에는 너무 최초를 강조하여 부담되게 읽게 됩니다.


과연 최초가 맞는지 부정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지금까지 꾸준하게 사용해왔던 마케팅 기법과 고객의 구매행동에 관해


저자의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내어 새로운 단어 성립을 한 것까지는 좋지만


과연 그 내용에 어느정도 호응이 가능할지는 의문이 드네요...


하지만 초반을 지나 중반으로 들어가면 확실하게


쇼핑몰이나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초반 자신감 과잉을 조금은 만회할 정도로 중후반부의 설명은 예시와 정확한 표현을 통해

이 단계에서는 이렇게 해봐라는 단어, 문장, 내용을 예시와 함께


간단하고 확실하게 알려주어 전체 내용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책이 너무 얇아서


이것만으로 마케팅 관련 내용을 알 수 있을까? 라는 의문도 초반에는 들었답니다.


저자의 과거 일화들을 이야기할 때는


사업제안서나 소개서, 그 당시 상황에 대한 내용들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서류와 함께 보여주며 사실에 바탕을 한 정확한 내용전달도 이미지화를 통해


보여주는 것은 어떨까 싶었네요.


저자가 이런 경험을 통해 이런 성공을 거두었다고는 하지만


과연 이제 진실인지, 허풍인지, 어떻게 해서 성공을 거둔 건지


궁금해하는 독자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도 물론이구요.

 

 

쇼핑몰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도서, 캣콘매직.


책을 읽으며 캣콘매직의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를 읽을 때는


알만한 것도 있었고 재미있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특히 손해에 대한 위험방위본능에 대한 설명이 많이 나오는데


고객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저자의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은 확실하게 알 수 있겠더군요.


쇼핑몰에 들어오는 고객의 심리를 이용하여 물건의 구매를 손해로 생각하는 고객에게


과연 쇼핑몰과 마케터들은 어떻게 물건을 팔아야하는지


적절한 예와 구체적인 단어까지 적어 설명해주어


중간부분은 쉽게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중후반부터는 쇼핑몰 과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료들과 이벤트, 내용들도 소개하여

마케팅에 관하여 직접접인 노하우를 전수받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과거 쇼핑몰을 운영해본 경험에 비추어볼 때 그때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확실히 캣콘매직은 쇼핑몰 운영과 마케팅 홍보에 도움이 되어 보였습니다.

쇼핑몰 대표부터 마케터, 디자이너, 관리자 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캣콘매직 도서를 읽으며 얇은 책이었지만 저자가 제대로 정리했구나 싶었던 것은


마지막에 마무리로 캣콘매직을 다시 한번 정리해주고


이런 정리를 다 읽은 후 유의할 점을 통해 어떻게 캣콘매직을 활용하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 등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점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자가 고객의 심리를 파악하여 만든 캣콘매직이라는 마케팅 툴이


적절하고 심플하게 소개되었고


구체적인 예와 구체적인 단어, 문장을 알려주며


진행해보라고 권유하는 식의 방법도 좋았습니다.


세계최초라는 것까지는 모르겠지만


저자가 자신의 일화와 직접 컨설팅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런식의 마케팅 방법을 권유하는 듯한 느낌으로 쉽게 읽을 수 있었고


읽으면서 쇼핑몰에는 정말 도움이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단어, 문구, 버튼 하나까지 고민해야하는 쇼핑몰에게는 가뭄의 단비같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쇼핑몰 하시는 분들에게는 진짜 추천해주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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