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작하는 힘 - 생각이 너무 많은 나를 행동하게 하는 법
윤희철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나운서를 꿈꾸던 대학생에서 유투버, 영어스터디 플랫폼 사업가, 세계여행가, 영상제작자,강연자까지...

내 인생에서 생각지 못한 방향으로 넓게 뻗어왔다.

이제 이렇게 책도 쓰고 있으니 이 책이 출간되면 부족하지만 초보 작가로도 이름을 알릴 수 있을터다.

프롤로그. 저마다의 '이즘'을 찾아서.

가볍게 재밌게 읽었다.

책을 쓴 저자의 이름을 보고 잠깐 놀랐다. 나도 그 이름이다.

라떼는 '슈주의 ○○이다'라고 했는데...

힘이 있는 책이다. 만약 뭔가를 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용기가 날 것 같다.

도전에 대한 너무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하지 말라고 한다.

생각으로만 계획으로만 그치는 것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전적으로 동의한다.

인생의 후회는 해서 후회되는 것보다 하지 못해서 후회하는 것이 더 많다.

물론 저자에게도 계기가 있을 것이다.

태어나면서부터 그렇게 태어난 사람은 없다.

원래 그런 성격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도 아니며, 생각에 따른 스타일이 정해지는 것도 아니다.

단순하지만 단단한 믿음이 생각보다. 엄청난 결과를 가져울 수 있다고 저자는 믿는다.

나는 된다.

자신을 잘 아는 것 같다.

실패 후 오히려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는 초긍정 인생 기획자. 뭐든 부딪히며 배워나가는 경험주의자. 중학생 때 이미 액세사리 장사로 시장논리를 익힌 본투비 사업가. 대학3학년 대 영어 스터디 사업으로 6개월만에 1억원이 넘는 돈을 벌었다. 하지만 다음해 온라인 판매대행사업으로 폭망한 후 남은 돈 380만원을 들고 28살에 세계여행을 떠났다.

지금까지 1억 2,000만 명 이상이 시청한 유투브 채널. <희철리즘>을 운영하는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따지고보면 자기 몸 하나 믿고 열심히 도전하고 도전한 것 같다.

"하나의 문이 닫히면 하나의 문이 열린다" 끝난게 끝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하나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

불안해서 이것저것 다 하다가는 정말 이도저도 되는 게 하나도 없을 수 있다.

자신이 아쉬울게 없는, 능력도 되고 돈도 된다면야, 하고 싶은 것을 해도 문제는 없지 않겠는가?

근데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어디 많겠는가?

여기 희철씨도 삶의 선들이 그를 현재까지 이어가도록 스스로를 도운 것 같다.

자신의 인생스토리를 얘기해서인지 재밌게 잘 읽었고, 우리의 경험들과 많이 겹치는 부분도 있다.

간단하게 이 책을 이야기하면, 하고 안하고의 차이다.

나는 세상이나 어른들이 말하는 것 외에도 성공할 수 있는 다른 방식이 존재한다는 걸 스스로 알아내고 싶고, 그걸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

아직은 짐작초자 할 수 없는 나의 내일이 어떻게 펼쳐질지 콩닥콩닥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에필로그.짐작조차 할 수 없는 내일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