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톨릭 유산 성지순례 가이드북 - 모델 코스 세부 일정표
박승우 지음 / 바른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이 가이드북이 아무쪼록 일본 카톨릭 역사유산과 한국과는 또 다른 일본 자연의 아름다운 산과 계곡, 바다와 섬, 온천들을 누구나 자신감을 갖고 기차와 버스로 자유롭게 여행하며, 다닐 수 있는 자유 순례여행의 첫걸음을 내딛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머리말, 박승우

특별한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무교이지만, 어쩌다 천주교 신자가 되었다. 어렸을 적 고향에는 조그마한 동네치고는 크고 오래된 성당이 있었는데요, 성당내부에 들어갔다가 그 분위기에 압도된 적이 있었습니다.

부모님들도 천주교를 믿었고, 누나랑 여동생도 어렸을 적 세례를 받았죠. 저만 빼고

어른이 되고, 집사람과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가끔 성당에 가서 미사에 참석했지만, 불편한 마음이 있었어요.

어쩌면 <신에 대한 불신> 이라고 해두죠.

그러다 엔도쇼사쿠의 '침묵'이라는 책을 읽고 너무 큰 슬픔과 위로를 받았어요.

물론 믿음에 대한 문제는 바뀌지는 않았죠.

신이 있다면 왜 당신을 믿는 하찮은 백성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고 더 큰 고통을 주는지에 대한 물음이었다

왜 성직자들의 모습은 그런지에 대한 물음도 있었다. 특정 종교만이 아니라 모든 종교들을 말한다.

언젠가는 천주교에 안착하고 싶은 마음은 있다. 어렸을 적 성당은 현대식으로 개축되어서 고향의 풍경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천주교 신자로 30여년간 160여회 이상 일본 전국순례, 여행을 했다.일본외에도 유럽 여러 나라에서도 개인 순례여행을 한 전문가입니다.

소개하는 내용대로 천주교 순례여행을 가볼까 합니다^^.


가이드북 활용법

-대부분의 일본의 가톨릭 역사유산과 성지는 나카사키현을 중심으로 있기 때문에 후카오카공항을 통해 들어가면 대부분 돌아갈수 있도록 일정을 만들었다.

순례를 하면서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가까운 주변의 온천이나 대표적인 명소,유적들도 함께 소개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