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의 성공 철학
나폴레온 힐 지음, 김송호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오랜만이죠^^.

새해 들어서 하는 일들이 바뻐서 책을 읽지 못한지가 쫌 됐네요. 평소 심리학에 관심도 많고 공부도 했어서 최근에는 학술지를 읽고 있습니다.

근데 어렵기도 하고 양도 만만치 않은 게 사실입니다.

어떤 책들인지 궁금하시죠^^

결국 마음은 행동을 통해 볼 수 있다고 하고 있지만, 과학적으로 발전된 기술들로 증명되는 시대라서 신경과학에 대해서는 항상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비교문화심리, 행복의지도,공감은 심리와 관련된 내용들이고 노화심리학은 우리가 살아가야 할 시대의 특성 때문이겠죠.

노화와 장수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되는지도 앞으로 숙제일거 같습니다.

이렇게 읽고 싶은 책은 많은데 여전히 시간핑계를 될 수 밖에 없네요. 거기다가 2020 새해다짐한 목표들까지 있어서 1월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그래서 책 읽고 쓰던 서평이벤트도 신청을 줄이고 있습니다. 서평이벤트에 신청하는 가장 큰 이유는 치우친 독서를 줄이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취향이 다른 책이 당첨되더라도 서평을 쓰기 위해서는 읽어야 하니까요.

그렇게 해서 읽은 책들 대부분이 좋은 책들이었습니다. 그래서 깨달았죠. 책에는 나쁜 책들이 없구나. 읽는 사람이 색안경을 썼을 뿐이라고.

마침 부담되지 않는 분량과 어렵지 않지으면서 뭔가 새해를 시작하는 1월에 안성맞춤일 거 같은 이 책<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소감을 한 문장으로 쓴다면 <차분한 전해오는 감동> 입니다.

사실 이런 자기개발류의 책들은 그 동안 흥미를 끌지 못했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이 책은 읽는 내내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느꼈졌다.

왜 그럴까? 생각해봤죠.

일단 너무 구체적인 행동을 말하지 않는다.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가치들에 대해 차분하게 말한다

어쩌면 그 차이 때문에 이 책은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생각을 하게 만드는 여유를 주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일단 저자에 대해서 알아보죠.

나폴레온 힐은 1883년, 버지니아주 원룸 오두막에 태어났다.

철강왕 카네기의 제의로 세계 최대 거부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법칙을 연구했다.

그 성공의 원칙에 대해 저술하고, 가르치고, 강연하면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공학의 거장이 되었다

책을 읽다보면 저자가 사용하는 단어들이 상당히 정제되었다는 느낌을 받는다. 군더더기 없이 미사여구 없이 진정성 있는 간명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며 저자가 생각한 <성공에 대한 정의>는 감동 그 자체입니다.

성공은 어떤 사람의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품성으로 인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수많은 주위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가져다주고, 가져다 줄 행동과 생각의 총합이다.

프롤로그,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나폴레온 힐은 이 책에서 제시한 "성공적인 삶의 방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 놓은 코스"를 통해 2가지 목적을 이루고자 했는데요,

하나는 독자들이 스스로 약점을 찾아내는 데 도움을 주고, 다음으로 그 약점들을 교정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성공의 15가지 법칙>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이 책은 15가지 법칙에 대해서 핵심을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이 책이 씌여지던 시기와 흘러간 시간을 고려해보면, 이렇게 한참 시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잔잔하면서 강렬하게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좋은 글과 말이 너무 많습니다.

<긍정적인 마음 자세>와 관련해서 삽입된 그림과 글은 너무 인상적이었다^^

<팀워크>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한 인용한 에디슨의 말은 많은 생각이 필요없는 진리였다.

<자제력>은 마음의 주인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풀수 없는 문제라면 마음속에서 몰아내고 잊어버려야한다고 합니다.정답이죠^^

2020년을 시작하면서 너무 좋은 책을 만난거 같습니다. 나이가 그럴때가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해야 할 게 무엇인지>에 대해 영감을 준 짧지만 강한 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