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 스토리콜렉터 75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을수록 상상이 된다.

정말 놀랍도록 흥미롭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감동적인 소설이다.

과연 이 책을 읽고서도 마이클로보텀의 팬이 되지 않을 수 있을까?

세상에는 내가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많다. 절대 이해할 수도 공감할 수도 없는 것들이 있다.

해야되기 때문에, 직업 때문에, 관계때문에.

얼마나 많은 상처와 고통들에 대해 결코 이해할수 없는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해야 한다는 의지만으로 상대를 대해 왔을까?

거짓으로 관계들을 속여왔을까? 또 속아주었을까?

생각해보면 나도 참 안타깝고 불쌍하다.

도움을 주고 있다고 착각에 빠져 말도 안되는 얘기들을 하고 있었으니^^.


이 책은 두 명의 여자의 삶이 톱니바퀴처럼 하나에 의해 얽히게 된다.

그래서 삶에서 중요한게 무엇인지, 남들과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깨닫게 한다.

또한, 여자로서 존재이유가 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사회적으로 남성과 남편으로서 상대를 위해 얼마나 배려해 왔는지 아주 심각하게 고민하게 만들어 주었다.

인간과 여자로서의 본능.

매건은 남편과 딸아들을 낳고 행복하게 살고 있는 매력적인 여성이다. 자신의 일상을 소개하는 파워블로거이도 하고 오프라인으로 잘 나가는 엄마들과 만나고 이제는 셋째를 임신한 주부다.

반면에 애거사는 마켓에 근무하며 이혼한 경력이 있는 그저 그런 특별하지 않은 존재감 없는 여자다.

근데 애거사는 메건을 완벽한 여자라 생각하고 그녀의 모든 일상들을 지켜보며 부러워한다. 매건의 남편 잭과 아이들, 집까지 살펴보며 그녀의 것들을 훔치려고 계획한다.

정말 자신의 완벽한 삶을 위해 상상도 못할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긴다.

애거사가 이렇게 매건에 집착하는 이유는 그녀의 삶이 얘기를 해주고 있다. 소녀로서 감당할수 없었던 성폭력에 의한 임신과 낙태강요. 종교에 의한 학대, 가정학대, 유산과 이혼 등.

그녀는 가족으로부터 버림받고 학대를 받은 채로 살아왔다.

그래서 평범한 생활에 대해 고마워하지 못하고 불평하는 자들을 이해 못 한다.

애거사에게는 너무 소중한 것이기 때문이다.

매건은 말한다.

왜 나여야 했냐고! 다른 많은 사람들도 많은데 왜 하필 나를 선택했냐고.

우리는 들여다봐야 한다.

매건이 울부짖는 그 한 사람이 어쩌면 우리 모두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거사도 우리 모두의 아내와 딸. 그리고 여성일지도 모른다.

메건이 자신과는 다른 삶을 살아온 애거사가 자신에게 준 고통과 상처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해주었을 지도 모른다.

누나들과 여동생, 그리고 지금은 아내와 딸과 함께 살고 있는 나를 위해서.

여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