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두 번째 이름, 두부 - 유기견 출신 두부의 견생역전 에세이
곽재은 지음 / 시드앤피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에서 넘어온 이름은 두부라고 합니다. 어떤 사연이 두부에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갑자기 이웃님들의 잘 쓰는 서평팁이 혹시 있는지 궁금해졌다. 내가 쓴 서평이 맘에 들지 않을때가 많아서다.그리고 효율적이지도 못하고.ㅠ

맘에 들지 않은 건 글쓰기 능력의 부족이고,

효율적이지 못한것은 방법의 문제인거 같다.

우연찮게 이 책을 읽다가 든 생각이다.

지금까지는 다 읽고나서 다시 기억해내며 써 왔는데, 요 며칠사이 몇 권의 책을 읽으면서 혼란을 겪었다.

책의 첫 느낌, 중간, 마지막 느낌이 다르고 또 변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책을 다 읽고 서평을 쓸 때쯤이면 짬뽕이 되어서 이게 도대체 좋다는건지 나쁘다는건지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건지 나도 정리가 안 되는 것이다.ㅠ

스스로 일관되게 보이려고 엄청 노력한 거 같다. 일관되게 쓰는 게 마땅하지만.

읽는 순간에는 좋은 부분도 있고, 생각이 다른 부분도 꽤 있다. 어제랑 또 다르다.

그게 이상한게 아닌데 말이다.

어쨌든 좋은 방법들을 찾아 봐야겠다.

이 책을 다 읽는데 3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다. 그냥 슬슬 읽혔다.

근데 서평에 뭘 써야 될지 떠오르는게 없다^^


두부는 유기견으로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던 저자에게 입양되었다고 한다.

보는것처럼 한쪽 눈은 다른견에 의해 심하게 상처를 받아서 실명된 상태였고.

저자가 유학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입맛이 까다로운 두부에게 수제간식을 만들다가 판매한게 워낙 잘 팔리면서 본격적인 사업으로 시작됩니다.

특이한거는 이 회사대표가 유기견 두부라는 겁니다.

책은 저자가 두부의 눈으로 본 세상얘기를 쓰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입양되서부터 한국으로 들어와서 부산에서 서울에서, 그리고 바이잇이라는 회사대표로서 생활들을 쓰고 있다.

지금 두부는 이 세상에 없다.

저자는 말한다

사람의 인생에는 세 번 정도의 변곡점이 있다고 한다. 나에게 그중 하나는 단연코 두부와의 만남이다.

그때부터 내 인생은 조금씩 바뀌었다.

두부가 없었다면 유기견 문제는 남의 동네일인양 관심이 없을지도 모른다.

결국 두부로 인해 나의 직업과 인생이 바뀌게 된 셈이다.

이 책이 두부의 관점에서 쓰인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프롤로그. 내 인생에 두부가 없었다면

이 책을 바라보는 나의 또 다른 시선은 이렇다.

동물에 대한 의인화에 대한 것이다. 우리가 동물을 의인화하면서 또 다른 중요한 문제가 생기게 된 것 같다.

아마도 동물을 사람처럼 생각해서 나의 생각과 감정의 배설물들을 쏟아내는 대상으로 쉽게 생각해 버리는 게 아닌가 싶다. 예를 들면 '내가 너를 이렇게 사랑해주는데, 너는 왜 모르니'

이런 착각을 만들어지면서 인간은 오히려 동물을 고통속에 빠뜨리는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본다.

{동물이 갖고 있는 그대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이다.

저자는 유기견을 만나 깨달은 관심들을 사회에 많이 돌려주려고 실천하는 행동가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하늘나라로 먼저 떠나는 헤어짐의 순간은 가슴이 먹먹해졌다.

책에는 주인공 두부의 사진이 많다. 그 중에서 내가 뽑은 가장 이픈 사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