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수학 교과서 개념 읽기 : 수 + 연산 + 원 + 직각 삼각형 - 전4권 수학 교과서 개념 읽기
김리나 지음 / 창비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하. 서평을 시작하면서 이웃님들의 질문들이 떠오릅니다. 아니 읽을 책들이 이렇게 많은데, 구지 이런 책도 읽냐구요?^^

맞습니다. 애들에게 소개해주려고 했는데요, 애들은 읽지 않고 오히려 제가 재밌게 읽었네요.

여러분도 수포자였나요^^

수포자가 무슨 말인지는 다들 아시죠?

사실 수포자는 세대차가 느껴지는 단어다.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은 많지 않다.

그래도 우리가 초중고 학생이던 시절에 수포자, 즉 수학을 포기하는 사람은 없었다.

그때는 수학선생님이 엄청 무서웠어요^^

아, 물론 포기한 사람은 있었지만, 이렇게 유행을 타듯 전염되는 분위기는 아니었다.

요새는 꿈도 잘 꾸지 않아서 당연히 악몽을 꿀 기회도 없지만 현실처럼 느껴져서 식은땀 나는 꿈이 있다.수학 관련...

고3으로 돌아가서 수능을 봐야하는데, 꼭 수학을 풀고 있는 장면이다. 꿈속에서는 아예 개념이 생각나지 않아서 내 인생이 이렇게 끝나는구나 라고 생각되면서 제발~~~~~

그리고는 깨어나서 천만 다행이다라고 한숨 쉬는 것이다^^♡♡♡

사실 나는 산수,수학을 잘했다.

그때는 주산학원이 유행이었던 때라 없는 형편에 다녔던 유일한 학원이었다.

그런데 나무 주판으로 '1원이요,2원이요'하면서 알을 튕기는 게 재미있어서 열심히 했다.

초등생 4학년이 주산2급, 암산3급 정도였다.

요즘 같았으면 '세상에 이런일이' 제보됐을수도^^


책은 시리즈물로 수,연산,원,직각삼각형까지 출간되었고, 계속 출간예정이다.

여기서 저자의 얘기를 들어볼까요?

여러분에게 수학은 어떤 과목인가요?

혹시 수학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그건 배워야 할 개념 자체가 어려워서라기보다

개념 사이의 연관 관계를 잘 모르고 있는 탓이 큽니다.

많은 수학 관련 책이 수학개념을 학년별로 구분지어 설명합니다.이래서는 연관성을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제별로 수학개념들을 연결했고, 이를 통해 수학의 개념, 원리,공식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수학교과서 개념읽기를 소개합니다.

정말 수요자의 입장에서 쓴 책입니다. 저자의 의도와 목표가 잘 느껴집니다.

물론 그렇다고 수학이 쉬워지지는 않겠지만요^^

사실 초등생 아들 2명이 있는데, 아직까지는 수포자는 아니지만 워낙 수학을 싫어해서 함께 재밌게 공부해 볼 목적으로 신청했는데,

그 바램은 나만의 것이었나요 ㅠ.ㅠ

그래도 재밌는 이미지와 수식,표를 통해서 흥미를 만들어주고, 쉬어가기 코너에서는 고대 이집트의 수개념을 소개해줘서 재미있게 잘 읽었다.

나는 정말 재밌게 잘 봤다.

마치 어른을 위한 수학개념책이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