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천사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 걸작선 4
에드거 월리스 지음, 양원정 옮김 / 양파(도서출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소설의 비슷한 특징이라고 해야 할까 하는 게 있다. 나만 느끼는 것일수도.

문체같은 것일 수도 있다.

찰스디킨스의 소설을 읽었을 때의 느낌과 너무 비슷했다. 디킨스의 여러소설을 읽어봤겠지만 골동품상점을 읽으면서 너무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었다.

마치 내가 소설속의 장소에 서서 주인공들의 모습을 함께 보고 있는 듯한 느낌 같은 거였다.

그러면서 정말 19세기 영국에 있어서 그 안개와 음산한분위기, 빈민가의 뒷골목들.

참 신기한 독서경험 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도 그 편안한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작가인 에드거 월리스를 검색했는데요.

디킨스와 비슷한 시기에 활동했네요.

다작하는 작가네요.

17편의 희곡, 957편의 단편, 170편의 소설

그리고 그 유명한 킹콩의 원작자라고 합니다.

소설은 일찍 살인 용의자를 알려줍니다^^

'머야 그럼 재미없는데'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물론입니다.

근데 오히려 그런 용의자와 추격자간의 쫓고 쫓기는 두뇌싸움이 더 긴박하며 재미있었네요.

변호사 잭 글로버와 살인용의자는 아니지만 공모하고 교사한 한 미모하는 진 브리거랜드.

스토리를 계속 읽고 있는데도,

진이 꾸밀 내용에 끊임없이 기대됩니다.

공포의 천사라는 제목은 여주인공인 진을 말하는 건데요,

남자들의 구애를 받을 정도의 뛰어난 미모를 갖고 있지만 차겁고 명석한 두뇌로 완벽한 범죄를 꿈꾸는 천사의 가면을 쓴 악녀정도.

추석연휴에 도서관에서 월리스의 다른 추리소설들도 읽어보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