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 - 올려놓고 바라보면 무럭무럭 잘 크는 트렌디한 다육 생활
톤웬 존스 지음, 한성희 옮김 / 팩토리나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링블링하지 않나요^^

책표지의 핑크색 선인장이 내 책상에 앉아 있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모처럼 점심먹고 기분까지 업이 되어서 사무실 뒷편 창문을 활짝 열어 봅니다.

책이 주는. 바로 이 책이 불러온 생각의 연결고리들이 기분 좋은 행동으로 이어집니다.

오늘은 왠지 기분 좋은 하루가 계속 될 것 같네요^^

로또라도 한장 사야 할까요^^

이 책은 표지처럼 다육식물들에 대한 소개한 책입니다. 물론 선인장도 함께 소개합니다.

그래서 책 안의 내용도 궁금할텐데요

밑에 사진처럼 식물에 대한 이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그 식물에 대한 소개, 가꾸는 방법, 화분꾸미기와 배치장소 등의 스타일링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저희 집에도 어머니께서 마당에 키우는 다육식물들이 많은데요, 어렸을 적 다육식물이나 선인장을 볼 때마다 쟤들은 꽃처럼 이쁘지도 않고 작기만 해서 볼품없다고 바라봤었거든요.

그리고는 두툼하고 왠지 딱딱해 보이는 잎들이 신기해서 뜯어서 손톱으로 눌러도 보고 했던 기억들이 있네요^^ 미안.

그런데 책을 보면서는 보잘것없다고 무시했던 하나하나가 모두 사연이 있고 이쁘고, 많이 피지는 않지만 예쁜 꽃들도 핀다는 사실을 알겠되었네요.

글과그림을 함께 쓴 톤웬존스와 책에 대한 소개글을 보죠

책에는 그녀의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50가지 다육식물 일러스트가 담겨 있습니다.

그들이 어떤 별난 특성을 지녔는지, 어떻게 가꾸고 스타일링하고, 플랜테리어로 활용하면 좋은지 소개합니다 .

여러분의 곁에서 외로운 마음을 달래주고 고민을 묵묵히 들어준 그들에게 멋진 엄마아빠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자소개, 134쪽

그리고 반가운 선인장도 만났습니다.

천년초선인장인데요

제주에 가면 많이 볼수 있는 선인장인데요.

제가 어렸을 때는 제주도에서도 옹포리하고 협재리 근처에서만 많이 볼수 있었는데, 이제는 천년초 열매 때문인지 여러 곳에서 재배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책을 보고나서 책에는소개되지 않은 제 사무실에 있는 다육이를 한참 바라보게 되어습니다.

그러면서 '쫌 신경써야겠다'고 반성했습니다.

그냥 알아서 잘 크겠지 하고 방치해 놨거든요.

다육이나 선인장들의 특징이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되는 특징이 있어서.

나도 모르게 관심을 주지 않아도 잘 크겠지하고 무관심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책에는 초록친구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사항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는데요

어떤식물을 데려올까?

어디에 살게 할까?

새 가족을 맞이할 준비

어떻게 뽐낼 수 있을까?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조심해야 할 해충들과 질병들

나만의 미니 정원 만들기

그림도 이쁘고 책 전체가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책입니다.

다육이들의 별난 이름들도 재미있어요

흑법사, 만손초,염자,까라솔,흑괴리,성미인,만보,

녹태고,우주목...

신기합니다. 각자가 뜻하는 의미들도 있네요.

조만간 햇빛 잘 드는 베란다에 이쁜 다육이가 여러분과 함께 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