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6-2 (2017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맞는 국어는 총 12주의 과정으로 11개의 잔원을 풀도록 권장하는 표를 맨앞장에 실어놓았어요. QR코드로 단원 특강을 보면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구요, 12주면 약 3달에 걸쳐 진행할 수 있겠네요.

교과서에 실린 작품소개를 백점쪽수와 함께 제재이름과 나온곳의 출처도 명시해 두었는데교과서 추천작품으로 방구아저씨, 태국에서 온 수박돌이, 나의 소원, 마지막 수바꼭질, 글쓰기 숙제, 백번째 손님 6개는 오렌지 색으로 표기해두어서 그런지 눈에 띄었어요.


방학동안 6개라도 찾아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 해보면서 도서관에 가보기로 다짐을 해둡니다.

차례는 가의 6단원, 나의 5단원으로 실려있구요, 단원특강, 듣기평가, 스스로 풀어보는 단원 평가, 집에서 미리보는 중간, 기말고사가 제공된다고 하니 열심히 찾아 익혀보는 게 좋겠어요.

 특히 QR코드로 내용듣기가 참 유용하다고 생각했는데,  예쁜목소리로 단원의 내용을 손쉽게 들을 수 있어 백점맞는 국어의 아주 좋은 장점중 하나라는 생각 해보았답니다.

1단원은 인물의 삶을 찾아서 예요.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니 이야기를 통해 인물이 추구하는 삶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삶과 연관지어 생각해보는 것이 주요골자네요.

나무를 심는 사람, 서로다른 선택, 허준의 이야기가 차례로 나옵니다.

1단원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앞서 교과서 개념찾기 부분이예요. 알아야 할 세가지 개념을 이야기차례에 맞춰 알아보는 방법을 선택해 놓았구요, 간단한 요약이 되어 있어 대충의 내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먼저 개념1. 이야기에서 인물이 추구하는 삶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나무를 심는 사람내용입니다. 글의 종류는 왕가리 마타이에 대한 전기문입니다. 문제중에는 교과서 문제, why문제, 선생님 강추 문제등이 있구요, 내뇬이해 why에 대한 각주식 설명이 있어서 문제풀기에 더 쉬운느낌을 받았어요.

이미지로 줄거리 정리해 놓은 부분도 인상적이었구요, 기억이 오래 날 것 같아 좋았답니다. 서술형 논술형문제에서 왕가리 마타이가 추구하는 삶과 비슷한 삶을 사는 사람을 떠올려 보라고 했는데, 막상 떠오르지 않는 친구들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함께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문제형식을 왕가리 마타이나 제인구달과 같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은 어떤 삶인가요? 라는 식의 문제가 좀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함께 해보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개념이 끝나면 한눈에 내용정리하기와 서술형 논술형 풀기가 나오고 국어활동 더찾아 읽기와 우리말다지기를  마치면 단원평가가 있습니다.

시험대비북과 해설집이 분권가능하며, 시험대비북에서는  핵심개념 되짚기와 단원평가 2회분의 구성으로 짜여져 있어요. 해설북에도 why note가 있어 참좋은 백점맞는 국어 였습니다.


< #동아출판 #국어 문제집 #백점맞는 국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