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를 개업하고 경영하기 위해 익히지 않으면 안 되는예를 들면 생두 구입에 필요한 커피 지식과 배전기이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생두 구입에 필요하 귀스 스드에서부터 가게를 내기 위해 필요한 자금 만들기입니다. 또하가게를 운영할 때 절실한 경영 능력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 외에도 어떠한 영업 형태의 점포를 만들지, 필요한 인원은 얼마가 적당한지, 어떤 서비스로 손님을 맞을지, 가게 홍보는 어떤 방법이 좋을지 등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넘쳐납니다. 따라서 이 모든 일들을 순서대로 나열하고, 하나하나 진지하게 고민해 확실히 준비해야 합니다.

실패는 소중한 것이지만, 모든 실패가 좋은 경험은 아닙니다. 실패에도 필요한 것과 낭비에 불과한 것이 있습니다. 필요 없는 실패란 착각에서 오는 실패입니다. 같은 실수를 여러 번 반복하게만들지요. 학습효과가 전혀 없는 실패이기 때문에 그 어떤 경험으로도 남지 않습니다.
‘반대로 논리를 바탕으로 했으나 실패한 경우는 경험이 됩니다. 다음에 임할 때에는 그 방법을 제외한 다른 방법을 취하면 되니까요. 세외된 남은 방법 가운데에 정답은 반드시 있습니다.
‘실패 속에서 성공을 찾아내는 것은 일종의 화학실험과 같습니다.
가령 1만 번 실패했다 하더라도 남은 방법 중에 반드시 정답이 있을것이기 때문에 이를 찾기 위해서라면 얼마든지 실패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