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근마사지로 동안미모 만들기 - 황제내경(黃帝內徑)에 담긴 동안 마사지 비법, 돈 들이지 않고 예뻐지는 법
황쯔펑.가오룽룽 지음, 송은진 옮김, 왕원취안 감수 / 가나북스 / 2017년 3월
평점 :
동안미모, 안티에이징, 시간을 거스르는 미모.
요즘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관심을 갖게 하는 말인 것 같다. 우스개말로 성형외과와 피부과는 경제상황을 안타고 불황이 없을 꺼라말하고 화장품 역시 끊있없이 수많은 광고로 사람들을 유혹한다.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속는 화장품 광고들,
마치 한달만 바르면 내 얼굴의 주름이 사라지고 피부톤이 다이나믹하게 개선될 것 같은 착각을 하게 한다.
광고속의 예쁜 연예인에 나를 대입하여 생각하게 되고 한달 뒤 크게 변화없는 내 얼굴에 또 돈 날렸구나 실망도 많이 한다.
그런데 그저 만지는 마사지만 열심히 해도 주름이 사라지고 얼굴에 윤기가 날 수 있으며
심지어 비염도 좋아지고 눈빛도 맑아진다하니 누구나 혹할 수 있지않나 생각한다.
미용경근이라는 것을 부위별로 상황별로 설명하고 있는데 근육과 피부를 만져서 피부톤을 맑게 하고 눈빛을 초롱초롱하게 하며, 얼굴의 윤곽을 제대로 잡아주고 머리의 기혈을 잘통하게 해준다고 한다. (아직 몇 번 못했기 때문에 효과를 드라마틱하게 보지 않해지만 눈이 좀 더 맑아진 느낌을 받곤한다. )
목차에는 부위가 나열되어 있는데 개선되었을때 좋아지는 효과가 적혀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1편에서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꼬리주름을 다루고 2편에서는 앞짱구, 이중턱, 팔자주름, 이명을 개선하는 방법이, 3편에서는 눈빛,처진눈, 근시를 다루며 4편에서는 입술, 처진입을, 5편에서는 콧대와 비염, 마지막 6편에서는 얼굴전반적인 동안얼굴로 만들기 위한 마사지가 나온다. 제목만 봐도 어떤 마사지인지 마구 궁금해지지 않는가?
목차를 보면서 두근거리고 어떤 마사지 법이 있을지 궁금했다. (궁금하면 책을 실제 보기를 바라며 스포는 자제하겠다.ㅎ)
마사지앞장에는 손을 깨끗하게하고 손톱을 조심하라거나 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게 하라는 내용이나,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는 기본적인 내용이 소개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미간 내천자 주름이 가장 신경쓰여서 일단 한번 주욱 훑어보고 미간주름을 개선하는 마사지부터 따라해보았다.
평소 손으로 만져주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 비슷한 부분을 마사지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어서 신기했다. 몇 단계의 마사지순서를 따라하고 나도 모르게 거울을 한번 쳐다본다. 한번한다고 당연히 좋아지지는 않겠지만 거울에 비친 내모습이 조금은 더 괜찮아보여 피식 웃음이 나왔다. 플라시보 효과이지만 할 때마다 거울을 보며 자신감이 생긴다면 실제로도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다. 어릴때부터 있던 비염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어서 이것도 신기했다. 이명이나 비염과 같은 것은 의료적 치료가 필요한 것인데 특히 비염을 주의해서 봤는데 정말 효과가 있을 지는 모르지만 미간주름 마사지를 할 때 비염마사지도 함께 겸하고 있다.
모든 동작을 다따라하는 건 힘들 것 같다. 가장 고민인 부분을 한두가지 정해서 한다면 시간도 무리가 되지 않고 부담없이 가볍게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실제 일부동작은 여러부분에 중복되어 나오는 마사지가 많아서 딱 한가지만 좋아진다기 보다는 그 부위가 전반적으로 좋아질 것 같다는 기대가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