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라서 못 챙긴, 여윳돈 만드는 150가지 방법 - 이경은 기자의 쏙쏙 재테크
이경은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책을 보며 무릎을 쳐보게 얼마만인가? 책 제목이과 내용이 일치하게 잘 섰다. "몰라서 못챙긴" 말그대로 이제것 정말 모르고 살았기에 길위에 뿌린 내돈들이 아깝게 느껴진다.  
 
  <몰라서 못챙긴 여윳돈 만드는 150가지 방법 2007 스마트비즈니스)의 책 구성은 간단하게 1부 2부로 나누어진다. 1부에서는 우리주변에 숨겨진 돈을 어떻게 찾아내면 좋을지에 대한 소개와 2부에서는 이렇게 찾아낸 돈 어떻게 굴리고 투자할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알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한 소개는 친전하게 구체적인 내용제시보다는 oo가 있다 정도로 소개하며 알토랑 같은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있다. 책을 한번 읽고 지나치는것이 아니라 본인이 손품을 팔고 발품을 팔수 있게끔 도와준다. 

  실용서인 1부를 지나 2부에 가서는 개인적으로 조금 멀게 느끼는 투자에 관한 것이다. 처음에는 주의 깊게 보지 않았지만 저자 이경은의 명쾌한 글과 혼자 할 수 있는 예시와 정보들로 인해 투자가 막역히 어려운 존재가 아님을 알게 되었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들은 당장 인터넷을 켜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정보들로 넘쳐난다. 두고 두고 보고싶은 마음에 색 띠지를 사용해서 필요부분에 붙여 두었다. 

  2007년을 마무리 하는 달에 올 한해 내가 아무 생각없이 써버린 돈과 얇은 지갑에 근심걱정이 많은데 이 책은 나에게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게 한다. 책을 가까이 한 후 나에게 있어 돈에 대한 마인드가 변화되었다. 귀찬타고 쓰지않더 가께부도 쓰기 시작하고 바로 은행으로 가서 나한테 맞는 상품을 선택하였다. 책을 두고 두고 사용하는 실용서로 주위 사람에게 주저없이 추천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