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 개정판
마타요시 나오키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불꽃 _HIBANA》입니다

첫 느낌은 제목과 표지에서 느껴지는 아름다운 불꽃 이미지에 감동 표지 진짜 제목과 어울린다 하며 감탄 했어요

불꽃이 주는 열정에 느낌일까 하며 읽어본 순간
힘있는 이어짐이 아닌 시간의 흐름과 그들의 열정이 타들어가며 다시 불 붙는 그런 느낌의 소설 이였어요

2015년 1월 문예지에 처음 실린 이 책은 마타요시 나오키 씨가 처음으로 쓴 책이며
3월에 단행본을 7월에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하며 이 상을 수상한 책들 중 가장 많이 팔린 책이 되었다고 해요

작가인 마타요시 나오키는 코비개그 피스로 데뷔한 개그맨이자 엄청난 책을 읽는 사람으로 유명했다고 해요
그래서 인지 《불꽃 _HIBANA》주인공들의 콤비개그의 개그맨들 이라는 점에서 개그맨으로서의 고민과 꿈을 쫒가가고 있지만 현실과 부딪치며 격는 사건들은 잔잔 하면서도
뭔가 울컥하는 감정을 갖게 하는 것 같아요

불꽃놀이 대회장에서 간이 무대 위에서
불꽃 터지는 소리에 개그가 들리지 않아도 채워야 하는 15분 스파크스팀의 도쿠나와 천치들 팀의 가미야의 만남

그들의 10년간의 삶이 이 책의 흐르는 내용이에요

도쿠가나의 스승이 되어달란 말에 자신의 전기를 써달라는 가미야 그리고 자기를 기억해달라는 말에 곧 죽냐고 물어보는 도쿠나

p.30
개그는 재미 있는 것을 상상해 내는 것이 아니라 거짓없이 순정한 인간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

p.132사람들이 알아주느냐 아니냐는 것이 다를 뿐 인간은 모두 코미디언이야

앤생을 개그에 올인한 가미야의 삶이 처음엔 행복해 보였지만 점점 현실이 힘든 만큼 환상 속으로 빠져들어 거대해진 환상이 현실을 감춰버리는 듯한 느낌에 뭔가 울컥해졌다

내가 하고싶은 일이 내가 행복해질수있는 일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어느순간 나에게도 피해가 온다면 과연 그 일에 인생을 걸수 있을까???

지금 이순간 내가 하고있는일
하고싶은일을 하고있는지 그리고 행복한지 잔잔하게 뒤를 돌아보기 하는 책이였어요

오늘이 힘들다면 읽어보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