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과 함께 프린스에드워드섬을 걷다 -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삶과 앤을 찾아 떠난 여행
김은아.김희준 지음 / 담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_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삶과 앤을 찾아 떠난 여행 _ 이 문장이 저에게 읽어보고싶다는 감정을 느끼게 한것 같아요

여행이라는 단어가 주는 자유와 힐링
한가지 주제에 푹 빠져 그 장소에 보고싶다는 마음이 가득한 열정이 느껴졌기 때문에 두근거리며 책을 읽어보았어요

사실 저는 앤을 잘 모릅니다.
어렸을때 방영된 빨간머리앤 만 기억할 뿐이죠
나이가 들면서 앤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지인들을 보며 왜????
하는 의문이 가득할때 쯤 만난 책이
[앤과 함께 프린스에드워드섬을 걷다] 입니다.

앤이 제가 알던 앤이 아니였어요
몽고메리 작가의 인생과 삶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진 앤
작가의 이야기인지 허구의 인물인지 착각이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주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들었어요

2024년은 몽고메리가 탄생한지 150주년이 되는 해 수많은 작품 중에서도 대표작이자 히트작은 앤 시리즈 입니다

_ 그린 게이블스의 앤 (1908)
_ 에이번리의 앤 (1909)
_ 레드먼드의 앤(1915)
_ 바람 부는 포플러나무집의 앤 (1936)
_ 앤의 꿈의 집 (1917)
_ 잉글사이드의 앤 (1939)
_ 무지개 골짜기 (1919)
_ 잉글사이드의 릴라 (1921)

몽고메리는 작품속의 앤 뿐만아니라 그녀 자신의 주변 사람들의 성장 변화도 함께하고 작품속에 스며들어 좀더 사실적인 묘사가 이루어진것같아요

결국 몽고메리는 앤이라는 친구와 함께
살아가고 있던 것은 아니였을까?

이 책에는 많은 장소들이 사진으로 그리고 글로 앤과 몽고메리의 연관성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함께 여행하는 느낌으로
하나 하나 아름다운 풍경과 건물들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그 느낌을 느낄수 있도록 배려한 장소 마다
그곳 사람들의 몽고메리와 앤을 사랑하고 이낀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고
이 멋진 배경으로 작품이 탄생되었구나 감탄했고
결국 몽고메리 그녀는
인생을 함께하는 친구처럼 앤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캐릭터를 창조 하였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멋진 사진들과 제 기준으로 시원하게 큰 활자들은
여행 가이드 북 같은 느낌으로 편하게 읽을수 있어 좋았어요

앤의 모든 시리즈를 읽고 이 책을 다시 읽는 다면 몇배의 감동을 느낄수 있을꺼라 생각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