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트 상식사전 프라임 Prime - 비범하고 기발하고 유쾌한 반전
롤프 브레드니히 지음, 문은실 옮김, 이관용 그림 / 보누스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비범하고 기발하고 유쾌한 반전???

어쩜 좋은가?!

비범하기도하고 기발하기도 했지만 내게는 그다지 유쾌함을 던져주진 못했다.

어쩌면 내 잘못인지도 모르겠다. 책이 문제가 아니라.....

코미디 프로를 보고도 잘 웃지 않는 내가 문제인지도 모를 일이다.

그래서, 인내를 가지고 일어 보았다.

책이 아닌 내탓을 하면서.

 

웃기는 이야기와 그렇지 못한 이야기.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이야기.

이렇게 세가지로 나누어지는 위트 상식사전 속 이야기들이였다.

웃기는 이야기 : 보편적으로 알고 공감대가 형성이 되는 이야기.

웃기지 않는 이야기 : 동과 서양의 정서상 차이점에서 오는 괴리감이 생기는 이야기.

애해 불가능한 이야기 : 전문지식의 부족으로 인해 이해가 안되는 이야기.

 

나의 상식이 부족함에서 오는 문제점이 아닐수 없다.

그리고, 동양과 서양의 정서적으로 차이점에서 오는 괴리감을 극복하기 어려웠다.

이책의 필요성이 위트만이 아니기에 많은 상식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은근한 웃음으로 조금이나마 기분이 즐거울 수있어 좋았다.

짧은 에피소드들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많은 상식과 반전, 유머가 있었다.

 

손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지루한 시간을 잘 활용 할수 있는 상식으로 가득한 책이였다.

상식이 부족한 내게 '넌 공부가 필요해.' 라고 말해준 고마운 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