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가서 빼먹지 말아야할 52가지
손봉기 지음 / 꿈의날개(성하)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유럽은 꿈의 여행지이다.

나 역시 죽기전 꼭 가야할 여행지 중 많은 곳들이 유럽에 속해있다.

아름다운 예술절 건출물과 유명 미술품들의 파리, 영국의 비오는 거리와 정열의 나라 스페인.

막연한 동경의 대상이 되어버린 유럽의 나라와 거리, 그곳의 사람들과 풍경을 직접 눈으로 볼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면서 이 책을 읽으면 나름대로 공부해 본다.

여행가이자 여행사 대표인 손봉기사장은 기타 여행서의 에세이적 분위기를 풍기지 않는다.

기존의 가이드북이나 여행에세이에서 볼수 없는 여행지에 대한 객관적이고 풍부한 해설을 실고자 했다고 한다.

에세이 여행서에서 느낄 수없는 여행을 통한 경험 학습이 가능하다.

개인적 취향이나 사색적 느낌이 없어 한층 더 객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여행가이드이자 여행사 대표 이기도한 저자 본인이 다녀보고 느낀 여행에서 꼭 가봐야 될 곳을 몇개국의 52곳을 엄선해 두었다. 역사적 배경과 인물에 얽힌 이야기들의 탄생비화들도 같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어 글을 읽으면서도 재미와 공부의 두마리 토끼를 잡는 기분이다.

여행을 가서 아무것도 모르고 사진만 찍어와서 다녀왔음을 뿌듯해 한들 기쁠까.

여행을 가는 목적을 기억하고 가는 곳에 대해 사전 준비를 하고 가야 역사적 건물이나 도시를 보고 와야 가슴과 기억속에 뿌듯함과 함께 남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이 책(유럽여행 가서 빼먹지 말아야 할 52가지)를 읽고 생각하게 되었다.

한번도 해외여행을 가보지 못한 나는 언제쯤 가게 될지 기약없는 상상속으로 빠진다.

'그 곳에 가면 이 곳도 가야 겠고, 무엇 무엇도 먹어 보아야겠다. 꼭 사진도 찍어와 남겨야지.' 이런 저런 행복한 망상을 하며 계획을 세우고는 한다.

언제가 될지는 알수 없지만 유럽으로 떠나는 날을 생각만 해도 낯선 거리, 낯선 사람들 속의 다른 모습의 나를 생각하니 가슴 밑바닥 어딘가에 스물스물 설레임과 알수 없는 긴장감이 느껴진다.

영행을 통해 막연한 동경의 대상들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너무 행복해 지곤 한다.

많은 경험과 실전을 통해 쌓은 여행경험과 객관적이나(다소 주관적 일지도 모르지만,) 작가의 유럽 사랑과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책 이였다.

세련되고 이쁜 에세이 여행서의 표지와는 다르다. 그러나, 여해을 위한 알짜 정보가 가득하다. 

에세이 여행서에서 느낄수 없는 객관적 정보와 알짜배기 여행지를 만나고 싶다면 이 책을 선택하길 바란다.

(독일 퓌센의 아름다운 노이슈반슈타인 성) 이 책이 가고 싶은 곳을 또 추가 시켜 주고야  말았다.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영국의 아름다운 거리의 광경이 현실로 보이는 듯 아름답다.

알뜰 살뜰... 저렴하지만 맛있는 요리집 소개도 해주네요. 달팽이 요리 맛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