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최신개정판) - 당신도 늦지 않았다! 수능 50일 전 내가 발견한 비밀 너를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서림 지음 / 메리포핀스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제목부터 범상치 않다. <너를 영어 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AKA 영일만!

영어 1등급 나도 과연 가능할까!

책의 저자는 영어보다 수학을 더 좋아했던 수학교육 전공자다.

수학교육 전문가가 영어 공부 책을 냈다는 것이 이상했지만 어찌 보면 그 점에서 더욱 이 책이 진짜일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사실 이과 머리 문과 머리를 떠나서 자신의 흥미 여부와 상관없이 4개 과목을 전부 잘해야 하는 입시 시스템상 싫든 좋든 무조건 해야 한다.

영어가 좋아서, 너무 재미있어서 영어를 하는 사람들은 어차피 영어 점수가 잘 나 올 수밖에 없다. 문제는 아무리 공부해도 점수가 안 나오고 영어 자체를 힘들어하는 그런 학생들이다.

저자는 영어 문제를 닥치는 대로 풀고, 단어도 어마어마하게 외웠지만, 영어 3등급을 벗어나기 힘들었다고 한다.

결국 재수를 했고 영어만큼은 정복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더 미친 듯이 공부해서 방법을 찾았다. 그러고 그길로 수능 만점까지 받았다. 수능 50일 전 그가 발견한 비밀이 무엇일까!


영어는 사실 기본기가 없으면 어나더 레벨로 올라가기 더욱 힘든 과목이다.


그래서 더욱 어휘가 중요하고 당연히, 어휘 암기는 영어에서 기본이 되어야 한다. 어휘조차 외우지 않고 영어 1등급을 바라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저자는 <제1장 '노베이스'의 시작법> 에서 어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떤 식으로 단어를 외우면 좋을지 설명한다.


그이어 나오는 <제2장 영어 독해의 비밀>에서 이 책의 핵심인 저자의 노하우가 나온다.

그 비법은 바로 '영혼 독해', 영일만에서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것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내가 시도했던 '소리(입)'와 '영혼'이 일치하는 독해 훈련이었다.

나는 입으로 읽음과 동시에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한 문장 한 문장을 집요하게 파고들었다.


예전에 다른 영어 강의에서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다. 그분도 서울대 합격생이었는데, 그분의 조언 역시 읽으면서 대상을 이미지화하라는 것이었다. 책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나와 정말 놀랬다.


이게 정말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수능 영어 만점의 비법이었나!



책에서는 정말 구체적으로 어떻게 읽으면서 이해하는 '영혼 독해'를 구사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저자는 '영일만' 이 책 한 권, 이 방법으로 누구나다 영어 1등급을 받을 수 있다고 자신한다.

영어 소설을 매달 꾸준히 읽고 있는데, 사실 영문소설을 읽고 있음에도 바로바로 이미지화 시키기에는 쉽지 않다

저자의 말대로 우리나라와 다른 어순, 문장의 구조가 크게 한목 해서 영어를 더욱 어렵게 만드는 것 같다.

책에서 제시하는 '영혼 독해'의 예시와 설명이 너무 좋다.

정말 1:1 과외를 받고 있는 듯이 매우 상세한 맞춤형 설명같이 느껴진다.





책의 구성이 생각보다 빽빽하고 알차서 깜짝 놀랐다.

특히나 내가 너무나도 취약하다고 생각했던 긴 문장 해석의 경우 한 호흡으로 끊어 읽는 방법과 문장의 핵심을 뽑아내는 방법 등은 이제까지 보았던 수능 영어 책에서의 뻔한 설명이 아닌, 저자의 진심 어린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임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전자 책으로 먼저 출간되어 세상에 알려진 '영일만'은 점점 입소문을 타고 타서 종이 책으로까지 출간되었다고 한다. 현재 영어 영역 베스트셀러, 주행의 신화를 이루어낸 책을 직접 보니, 과연 그럴만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23학년도 수능도 이제 몇 달 남지 않았다.

아무리 노력해도 1등급을 받기 힘든 영어 영역인 만큼, 너무 조급하게, 선급하게 포기하지 말고 영일만을 통해서 저자처럼 50일의 기적을 이루 길을 희망한다!

수험생 모두 파이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