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LOR & LIGHT - 일러스트레이터를 위한 색과 빛 마스터 가이드북
3D토털 퍼블리싱 지음, 이수영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10월
평점 :

영진닷컴에서 이번에 서평이벤트 덕분에 새로 나온 일러스트레이터를 위한 책을 읽었습니다.
일단 저는 책을 읽을 때 작가를 먼저 알아보고 읽는 스타일의 사람이라서 책의 저자를 먼저 찾아봤습니다. 3d total pubilsing... 옛날 90년대 동화책 전집을 읽을 때 엮은이가 떠오르는 너무 막연한 명사들의 나열이였습니다... 왠지 책을 혹평해도 내 이름을 더럽히지는 않겠다는 익명성을 뒤로 한 듯한 느낌이였습니다. 최소한 이 단체가 국내 단체인지 외국 단체인지 찾아보니 3d total이라는 외국 아티스트 단체에서 만든 책이였습니다. 국내로 치자면 방배동사람들 카페에서 책을 엮은 느낌? 일단 이론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해주는 사람의 정체는 찰리 피카드(charlie pickard)라는 영국 런던 출신의 아티스트라는 것을 아티스트라는 것을 알고 숨길의도는 아니였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3dtotal 공식사이트에서는 이 책이 원서로 국내에서 읽으려면 1.7배의 값을 더 지불해야 한다는 점을 보며 새삼스럽지만 정식으로 출간되서 좋다는 걸 느꼈습니다.
사실 10년 전 쯤, 컬러앤라이트라는 같은 제목인 다른 출판사의 절판된 책이 있었는데, 오래된 책이라 그런지 몰라도 번역의 질이 나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그림공부하던 사람들은 당시 유일무이하던 색과 빛에 대해 알려주던 책이라 울며 겨자먹기로 책에 내가 맞춰가며 읽던 책이였습니다. 이번에 나온 책은 그에비해 번역이 잘되서 쉽게 술술 읽히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명칭에 대해서도 번역 되기 전 영어 원어로 이중 표기까지 해줘서, 혼동되거나, 한자어라 감이 오질 않는 어휘들에 비해 영어를 보며, 직관적으로 따로 검색을 하지 않더라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약 380페이지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분량으로 색과 빛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이 책, 컬러 앤 라이트를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