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nematic (Paperback)
David Campany / Whitechapel Art Gallery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Cinematic


영화

톰 커닝 - 머이브리지의 복수성

브라가글리아 - 미래의 사진 역동성

마이클 타란티노 - 시네마틱한 시간에 관한 짧은 순간들


결정적 순간

바르트 - 가르보의 얼굴

아녜스 바르다 - 사진과 영화에 관하여

들뢰즈 - 운동 이미지를 넘어

골딘 - 성적 의존증의 발라드

보들리야르 - 쿨 메모리


연속성

크라카우어 - 사진

모홀리 나기 - 이미지 연속성

파솔리니 - 롱 테이크에 관한 탐색

빔 벤더스 - 시간의 연속, 운동의 지속


영화에서의 사진

버몬트 뉴홀 - 움직이는 그림

스티브 라이히 - 마이클 스노의 파장

피터 월런 - 불과 얼음

메츠 - 사진과 페티쉬

멀비 - 움직이는 이미지 안의 정물성


한 이미지로부터 다른 이미지로

리처드 프린스 - 왜 나는 혼자 영화를 보러 가는가

캐서린 데이빗 - 사진과 영화

레지 듀랑 - 신디 셔먼의 필름스틸에서의 멜랑콜리한 변이

제프 월 - 이메일 

크루드슨 - 인터뷰


복합 매체, 복합 기억

크리스 마르케 - 라 주떼

데이빗 컴퍼니 - 침묵의 안전함 : '늦은 사진'의 문제점들에 대한 언급

애커만 - 인터뷰

벌진 - 소유욕이 강한, 수심 어린, 홀린 possessive, pensive, and possessed





Susan Sontag


(174) Photographs really are experience captured, and the camera is the ideal arm of consciousness in its acquistive moo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