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토크 : 글로벌 커플스토리로 배우는 리얼 영어회화 - 미국여친편 마이리얼토크 시리즈
스마트챌린지 어학연구소 지음 / 스마트챌린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의 영원한 숙제 중 하나가 영어다. 학생때부터 시작해 성인이 되어 취직한 이후에도 영어공부를 놓을 수가 없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언어를 배울때 딱히 공부를 하지 않아도 일상 생활을 통해 언어를 익히는 것처럼, 성인이 영어를 배울때 공부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외국인 친구를 사귀어 일상 영어를 익히는 것이라고 누누히 들어왔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영어 회화 실력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은 실제 글로벌 커플의 연애 중 발생하는 대화를 지문으로 작성하였다. 그래서 지문이 딱딱하지 않고 생생하다는 느낌이 든다. I almost didn't care anymore.나 I thought I was dreaming. 등은 연인사이에 쉽게 사용하는 표현들이다. 또 하나 이 책의 장점은 인터뷰 영상을 보고 예문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책으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자료실에서 자료를 다운 받아 외국인들의 발음으로 표현을 다시 익힐 수 있다. 


책의 구성은 총 50개의 챕터로 되어 있는데 한 챕터당 분량이 단 두장으로 하루에 공부하기 부담되지 않은 양이다. 하루 한 챕터씩 약 두달만 꾸준히 공부한다면 어느 정도 필요한 회화는 익힐 수 있지 않을까. 물론 한번의 학습만으로 다 익혔다고 할 수 없다. 이 책에는 학습 스케줄도 제시되어 있는데 1회 완독을 50일 안에 하고 2회 완독은 10일안에 끝내도록 하고 있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카페를 방문해 보니 이 저자의 공부법으로 영어 점수를 크게 올려 해외 유학을 간 수기가 적혀 있었다. 수기를 보니 더욱 자극이 되고 이 책의 공부법대로 진행하면 나도 성적을 올릴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긴다. 영어를 어렵게 공부하는 것이 아닌 즐겁게 즐기면서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이 안성맞춤이겠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