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실천법 - 1일1실천의 기적, 28일 후 생리통이 잡힌다!
여성건강연구회 지음, 김수정 옮김, 전상희 외 감수 / 진서원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책 제목에서부터 꼭 읽어야 될 것 같았던 책. 여성건강실천법. 꽤나 오랜 시간 공들여 책을 다 읽고 나서 남은 결론은...

그래, 뭐든 보는 건 쉽지. 그러나 실천은 너무나 어렵구나.


읽다 보면 하나같이 다 맞는 소리지만 실제 생활을 하면서 이런 것들을 지키는 게 왜 이리 어려운지. 어려운 것도 아니지만 '의식'을 하고 생활한다는 자체가 내겐 너무나 힘이 드는 것 같다.

그러나, 여성건강실천법 잃은 후 생각해 보면 읽기 전과는 조금은 달라진 내 모습.
그래 이렇게 하나씩 고쳐나가자 :-) 가장 중요한 건 스트레스 받지 않는거라고 책에도 쓰여 있으니까.





 

 



여성건강실천법. 이 책의 모든 건 인덱스에서 다 알 수 있다. 책 내용은 이 인덱스에 대한 설명일 뿐. 그렇기 때문에 인덱스만 숙지해도 내 몸의 건강은 조금 더 조아지려나? ㅋ_ㅋ

생리 기간을 중심으로 한 건강관리법, 다이어트법, 피부관리법 등... 이 책의 기준은 생리일이다. 특히나 생리통이 심한 사람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 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생활습관뿐만 아니라 혈자리 자극 등 다양한 정보가 꽉 담겨 있으니 말이다.






책의 앞 페이지 그리고 뒤 페이지는 혈자리 위치와 효과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다. 그리고 페이지마다 도움이 되는 혈자리까지 함께 소개가 되어 있기 때문에, 내게 도움이 되는 몇 가지의 혈자리를 기억하고 있다 꾹꾹 눌러주면 괜히 더 좋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가령, 잠이 잘 안 올 때는.. 발바닥 뒤꿈치 쪽을 꾹꾹 눌러주면 좋고... 코에서 양쪽 옆으로 살짝.. 간 지점을 눌러주면 코막힘이나 콧물에 좋다. (물론 팔자주름에도)





그리고 얼굴 붓기를 빼주는 혈자리. ㅋ_ㅋ 괜히 티브이 보면서 얼굴을 밀어 올리고 주물주물 하고 ㅋㅋㅋ 근데 생각해 보니 내가 내 얼굴을 이렇게 쪼물쪼물 거려본적이 전혀 없는 거다.

얼굴을 만져보는데 딱딱하게 굳은 근육들... 정말 얼굴 만지는 게 이렇게 아플 줄이야 ㅠ_ㅠ 손으로 살짝살짝 풀어 주는데.. 앞으로는 얼굴 표정을 더더욱 많이 만들어서 풀어줘야겠다란 생각을 하게 됐다.

애들이 보는 내 모습은 딱딱하게 굳은 모습.. 바로 그 모습이 아니었는지 ㅠ.ㅠ






너무나 당연하게 알고는 있지만 하기 어려운 30번 씹기. 웬걸 3번만 씹음 다 없어지는데... 30번씩 언제 씹고 있나.... 싶지만 건강을 위해 조금씩 씹는 횟수를 늘려 나가보고..



 



내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기. 화내고 짜증 내고는 너무 많이 했고.. 울고 웃기.. 정말 한 번씩은 이렇게 크게 울고.. 또 크게 웃어야 스트레스가 없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육아를 하면서 매사에 짜증만 늘었고 거기에 생리통에 생리까지 겹치면 그야말로 핵폭탄이 따로 없었던 나. 그러나 이번엔 주기에 맞춰 하나씩 생활을 하다 보니 그래도 조금은 루즈해진 내 모습을 볼 수 있어 다행이다 싶다.

뭐든 보는 건 쉽고 생각하는 건 쉽다. 그러나 항상 실천엔 여러 제약이 따르기 마련. 그리고 그 제약에 일일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게 또 함정.

그러나, 책에 씌어 있듯..
꼭 다 하려고 하지 말고, 되는 데까지. 할 수 있는 거까지만 해도 충분하다..
그래 난 너무 잘하고 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