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인양품 심플 수납법 - 언제든 손님이 찾아와도 걱정 없는
학연출판사 편집부 엮음, 노경아 옮김 / 북스토리라이프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심플라이프를 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 첫번째. 불필요한건 모두 정리해라. 그리고 두번째, 필요한것들은 제대로 수납해라!! :)
이 책의 메인은 일본의 잡화브랜드 '무인양품' 이예요. 무인양품 제품을 어떻게 활용해서 제대로 수납을 하는지, 그리고 일본의 수납전문가와 파워블로거들이 자신의 수납법+무인양품 수납법을 함께 공유합니다. 무인양품은 오프라인매장만 둘러봤기에, 국내에도 온라인매장이 있나 확인해봤더니 온라인스토어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책에 나온 제품 중 꼭 사고 싶은 몇가지는 찾을 수가 없어요 아무래도 비슷한 제품으로 대체해야 할듯 해요.
수납전문가의 부엌. 일본은 우리나라 보다 주거공간이 좁다고 하지만. 왠걸요 수납전문가들의 집은 죄다 커 ㅋㅋㅋ 그래서 수납가구 들여놓은거 보면서도, 아.. 우리집엔 놓을 자리가 없구나.. 하면서 아쉬워했지만. 주방의 찬장은 비슷하게 만들고 싶더라고요. 물론 싱크대가 있긴 하지만.. 그걸로 그릇이나 나머지 수납이 어려워서.. 반대편 벽 위에 수납장을 하나 달고 싶었는데, 왠지 그러면 너무 답답할 것 같아 생각만 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전문가의 주방을 보며, 어떻게 잘 짜서 넣으면.. 절대 복잡하지 않겠다란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주방 서랍속과 그릇 수납. 주방서랍속은 정리한다고 해도 매번 엉망진창. 그래도 계속 해볼랍니다. 사진속의 서랍이 될 때 까지 ㅎㅎ 그리고, 뒷베란다 수납장 안에 맘대로 들어가 있는 글라스락이나 기타 등등 그릇들은, 종류별로 차곡차곡, 케이스에 넣어 보관을 해야 겠다고 생각했네요. 그래야 부피면에서 또 수납면에서 훨씬 더 효과적인 것 같아요.
집안의 틈새 틈새. 작은 틈새를 활용해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만큼 수납하고.. 세탁실 수납.. 현재는 각종 세제가 세탁기 위해 너저분하게 올려져 있지만, 선반을 만들어서 위 처럼 수납하면 보기에도 깨끗하고 좋겠다란 생각에 꼭 하기로 마음먹은 :) 요런 제품들은 국내에도 많이 나와 있어서 비교 해보고 빠른시일내에 꼭 설치해야 겠어요!~
책의 뒷부분엔 무인양품의 스테디셀러 15품목과 그 활용법에 대해 나와 있는데, 스테인리스 와이어 바구니는 개인적으로 정말 활용도가 높아 보여서, 콕 찜해 두고 있답니다. 단, 수납을 해서 안으로 집어 넣어 심플하고 깨끗하게 만드는게 내 목표인데 와이어 바구니를 사면서 오히려 더 물건들이 바구니 안에서 서로 섞이고 엉망진창으로 관리하진 않을지.. 다시 한번 생각에 또 생각 :)
집이 넓다면야, 이거 저거 원하는 가구를 들여 놓고 뭔가 너저분하게 살아도 집이 넓으니.. 크게 문제되진 않겠지만 집이 좁을수록 수납이 되지 않으면 집이 더좁아 보임과 동시에 정신없는 집안이 되어 버리죠. 안그래도 아이 둘 때문에 항상 바닥은 장난감으로 FULL 이 되어 있는 상황이거늘.. 아이 물건 때문에 완벽한 심플 라이프는 어렵겠지만.. 최대한 집어 넣을 것은 집어 넣고 버릴 것은 버리고..
정말, 심플한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