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a Day for Moms : 꿈이 있는 엄마의 5년 이야기 Q&A a Day
포터 스타일 지음, 정지현 옮김 / 심야책방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치, 블로그를 할 때 블로그씨가 배달하는 질문처럼, 엄마들의 마음을 콕콕 찌르는 그런 질문들이 1년 365일. 그리고 5년동안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 잘 기록한다면 5년 동안의 엄마로써의 내 이야기, 여자로써의 내 이야기.


출간하자마자 영미권 아마존의 베스트셀러가 되었어요. 아마 엄마로써의 마음은, 감성은 영미권이나 한국이나 크게 다르지 않나봐요 ^-^ 결혼을 하면서 아이를 낳으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생각들. 다들 변화하는데 나만 변화하지 않고 정체하는것 같아.. 거기서 오는 우울증.

 

그러나, Q&A a Day for Moms 의 질문을 보고 곱씹어 보면서, 나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또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음에 지금은 매우 긍정적이게 나의 하루하루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매일매일 질문이 있어요. 위의 날짜 밑에 정말 짧은 질문 하나. 그러나 생각은 많아지는 질문이죠..! ㅎㅎ 엄마가 되어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뭘까? 결혼은 과연 인생의 무덤일까? ㅋㅋ 남들이 보는게 아니라 나만 적는 내 이야기니까 최대한 솔직하게.. 그러나 2016년의 내 생각이 2017년의 내 생각과 같을까? 매년.. 5년동안 같은 질문에 대답해가며 내 대답이 어찌 변하는지, 내 생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는것도 정말 쏠쏠한 재미일것 같네요.


최근에 쓴 것들 ㅋㅋ 잠이 와서 두 눈을 부릅뜨고 기재한 거라, 그 다음날 다시 읽어 봐도 웃기지만 ㅎㅎ 내년에 보면 얼마나 더 웃길까.. 그러나 이게 또 내 자신 :) 내 생각!.. 엄마로써 여자로써의 내 마인드. 평생동안 쓴 일기장을 보관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Q&A 다양한 시리즈를 보며 내 상황에 맞춰서 5년 간격으로 구매해서 기재한다면 나중에 큰 보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