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히말라야 - 설악아씨의 히말라야 횡단 트레킹
문승영 지음 / 푸른향기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취의 대상이었던 산은

사람들과 나를 이어주는 고리이자,

세상을 보는 창이 되었다.

조금더 거창하게 말하자면,

히말라야는

내 영혼을 비추는 거울이었다.

--------------------------------------------------


예비신랑 타오님과 떠나는 설악아씨의

히말라야 신혼여행.

무려 1,700km의 네팔 히말라야 횡단트레일

거기다, 익스트림 루트를 한국인 최초로 완주한

설악아씨&타오&현지스텝 분들의 이야기.

여행에세이는 나처럼 방콕러에게

간접경험하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작가의 눈으로 풍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머리와 가슴으로 감동도 느끼고

괜히 내 팔 다리가 혹사당한듯 힘들기도 하다.

특히 이 책은, 뭐랄까.

내가 알던 여행에세이의 범주를 넘어섰기에

더욱 손에서 떼기 어려웠던 책이다.

트래킹에 그렇게 많은 인원이 함께 할거라 생각도 못했다.

물론, 장소가 히말라야라는게 특이점이었지만 ㅎㅎ

가이드에 요리사, 포터들까지.

에이전시를 통한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으로 보다듬고 보살피고 둥가둥가하는

설악아씨의 예쁜 마음이 글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었다.

40일간의 횡단길.

어찌 즐거움만 있었을까.

비박을 하기도 하고, 산사태를 걱정하기도 하고

또 물한모금 먹지 못한채 30시간을 걷기도 했다.

그러나, 이 모든걸 이겨낸건 결국

너와 내가 아닌 '우리'

참 예쁜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여전히 히말라야를 사랑하는 커플이

다음 트래킹에도 또 다음 트래킹에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