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3 : 소화와 배설 - 햄버거가 똥이 되는 신비한 몸속 터널!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3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조현상 외 그림, 박재근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생활에서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소재를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이어나가는 책이라 초등학생들 필독서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소화와 배설에 대한 책인데, 아이들이 좋아할만 제목에 곳곳에 숨겨둔 재미난 부분들이 한번 보고 두번 보게 될 정도로 아이의 호기심을 잡아 당기는 듯 하다.








물론 단순히 재미있다에서 끝나는게 아니고, 초등학교 교육과정, 중등학교 교육과정에 맞춰 전개되는 선행학습이기에 아이들 뿐만 아니라 엄마들의 마음도 잡기에 딱 좋다.


글밥이 많은 편이지만, 한번 읽다 보면 챕터가 끝날때 까지 눈을 뗄 수 없고 곳곳에 있는 교육만화는 이해도를 높여준다. 또 과학책에 나오는 실제 실험을 끌어와 재미나게 설명을 해 주니 오히려 교과서 보다 더 알기 쉽다고 이야기 하는 부분도 있다.








그리고 하나의 챕터가 마칠 때 마다 나오는 여러가지 문제풀이들. 내용을 정리하는 정리노트에서 부터 과학퀴즈는 미로찾기 답 채우기 그리고 가로세로 낱말 등 여러가지로 이루어져 있어 오히려 뒷부분에 갈 수록 아이의 신남이 느껴질 정도다.


이 외에도 용선생의 과학카페는 나 조차도 몰랐던 사실들을 재미지게 다루고 있어 책 한권에서 빼놓고서 볼만한게 전혀 없을 정도로 마음을 차지한 교육도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